슈랄라의 종이접기/꽃, 식물

[종이 접기] 빨간 체리 (앵두) 접는 법 (음식, 입체 과일 만들기)

슈랄라 2015. 7. 30. 02:21
반응형

빨갛고 귀여운 열매!

색종이 체리(앵두) 접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가져온 종이접기는

너무너무 상큼한 종이접기에요.

 

달콤하고 귀여운 과일,

'체리' 만들기입니다! ㅎㅎ

 

 

작은 체리 두 알이 가지에 연결된 형태로 만들었어요.

체리 모양이 둥글게 살아있는 입체 종이접기로,

작은 색종이로 접었더니 아주 깜찍하면서도 귀여운 체리가 완성되어서 기뻤다지요. ㅎㅎ

 

만드는 법은 크게 어렵지 않아요.^^

찬찬히 따라 하면 잘 접으실 수 있을 거에요.

 

 

<준비물>

 

체리 - 7.5 X 7.5 cm 2장 (붉은색)

줄기 – 15 X 1.875 cm 1장 (초록색)

잎사귀 – 2.5 X 2.5 cm 1장 (초록색)

 

 

위 사이즈의 종이로 접으면 실제 체리와 비슷한 크기의 체리가 완성돼요.

완성품을 보면 위 종이가 딱 좋은 사이즈지만, 종이가 작으면 그만큼 만들기가 더 어려워져요.

 

그러니  종이접기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나 어린 친구들은

조금 더 큰 사이즈로 늘려서 접는 게 쉬울 거에요.

 

 

[종이접기 동영상 보기 – 체리, 앵두 접는 방법]

 

 

이 종이접기는 흔히 '풍선 접기'라고 하는 것을 응용해서 체리 알맹이로 만든 거에요.

풍선접기와 다른 점이 있다면, 풍선은 그냥 직선으로 반듯하게 생긴 반면,

이건 과일이 위가 넓고 아래로 갈수록 좁아지는 모양을 표현해 주려고

약간 사선으로 접었어요.

 

 

그리고 위 사진 속에 줄기 위에 달린 나뭇잎이 보이는데요,

 

사실 체리나 앵두를 요렇게 따면 위에 나뭇잎이 달릴 경우는 거의 없겠지만..

귀여움을 더해보고자 달았어요. ㅎㅎ

 

그러니 굳이 필요 없다 하시는 분들은 패스 하셔도 됩니다~

 

이 나뭇잎 접는 법은 다른 동영상 속에서 이미 여러 차례 보여드린 것 같아서

이번 동영상에서는 생략했어요.

 

나뭇잎까지 같이 접어서 완성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동영상 참조해 주세요~

 

[나뭇잎 접는 방법]

 

종이접기 체리, 올망졸망 귀엽죠? ㅎㅎ 

 

 

체리나 앵두는 그 생김새 때문에 디자인이나 손그림 등으로도 많이 표현되는데,

이렇게 종이접기로 접어놔도 예쁘네요. ^^

 

[종이 접기] 색종이 드레스, 원피스 접는 방법 (여자 옷 접는 법)

[종이접기] 달콤한 감 접는 법 (색종이 한 장으로 완성!)

[종이접기] 핸드백 만들기, 가방 접는 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