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동물, 곤충

[종이 접기] 색종이 공작, 공작새 접는 방법

슈랄라 2015. 9. 17. 01:06
반응형

활짝 편 날개가 멋진 새

'공작 ' 접는 법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확연히 달라 졌지요?

 

한낮에는 더운가 싶다가도,

해가 지면 쌀쌀하니 완연한 가을이 왔다 싶어요. ^^

 

오늘은 색종이로 '공작' 접는 방법을 가지고 왔어요.

 

 

 

공작새 하면 제일먼저 생각 나는 건,

넓고 화려하게 펼친 날개, 꼬리깃이죠!

 

공작의 그러한 특징이 잘 표현된 종이접기에요.

 

 

공작의 넓게 펼친 깃털이 위풍당당하네요. ㅎㅎ

 

접는 방법은 크게 어렵지는 않아요.

접었다가 펼쳐서 눌러 접는 과정이 반복 되기 때문에,

그 부분만 잘 따라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준비물]

색종이 15 X 15cm 1장

 

 

이미지에서 보시다시피, 공작 종이접기는 색종이의 양쪽면이 모두 겉으로 드러나요.

한쪽면은 공작의 머리와 몸통, 한쪽면은 넓게 펼친 날개가 돼요.

 

그러므로 양면 색종이로 준비해주시는 게 더 좋아요.

 

 

위 사진 속에서 왼쪽의 주황색은 단색의 양면 색종이,

오른쪽은 한쪽에 무늬가 들어있는 양면 색종이로 접었어요.

 

확실히 공작새의 화려한 깃털을 표현해주기에는 색색이 섞여 있는 무늬 색종이가 예쁘네요.

 

자, 그럼 접는 방법 동영상 나갑니다~

 

[종이접기 동영상 보기 – 공작새 접는 방법]

 

 

다 접은 공작새는 이렇게 세울 수도 있어요.

 

여러 색으로 접어서 놀이를 하거나, 색종이 접기를 이용해 동물원 꾸미기를 할 때 이용해도 좋고요.

이런 간단한 종이접기는 심플한 소품으로도 괜찮더라구요~

 

그럼 멋지게 접어 보세요! ^^

 

[종이접기] 엉금엉금 거북이 접는 방법

[종이접기] 달콤한 감 접는 법 (색종이 한 장으로 완성!)

[종이접기] 도토리를 물고 가는 다람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