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상자, 선물포장

[종이접기] 길쭉한 선물 상자, 색종이 한 장으로 뚜껑까지 한 번에!

슈랄라 2014. 6. 3. 08:30
반응형

[Origami] 종이 접기로 선물 상자 만들기 (Gift Box)

길쭉한 모양의 상자 접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길쭉한 선물상자 접는 방법을 가져왔어요.

 

색종이 한 장으로 완성하는 상자예요.

본체에 뚜껑까지 하나로 붙어있는 방식입니다.

 

 

더군다나, 자르거나 붙이는 과정 없이,

종이 한 장을 접어서 모두 만드는 방법이에요.

 

준비물 : 정사각형 종이 한 장

             (완성된 상자 크기에 맞춰 준비할 종이 크기 구하는 방법은, 포스트 하단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저는 20cm의 포장지로 접었어요.

위의 사진에서 보라색 상자가 포장지로 접은 거고요,

작은 파란색 상자는 색종이로 접은 거예요.

립스틱을 선물할 때는 색종이 한 장으로 접어도 충분하겠더라고요.

 

[종이 접기 동영상 – 종이로 상자 접는 방법]

 

슬림하고 길쭉한 물건을 선물할 때, 선물 상자로 접으면 딱이에요!

더군다나, 포장하는 방법에 비해 많이 어렵지도 않아요~~

 

 

저는 요렇게 길쭉한 립글로스 넣어 보았어요.

큰 종이로 접어서, 쿠키나 색이 예쁜 마카롱을 구워 선물해도 참 좋을 것 같아요.

쿠키 구워서 선물 할 때마다 포장이 신경 쓰였었는데,

이제 이렇게 종이 상자 접어서 선물하려고요~ ㅎㅎ

 

그럼 내가 원하는 크기의 상자를 접으려면,

도대체 얼마만한 종이를 준비해야 하는지가 필요하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참고) 원하는 크기의 상자를 만들 때, 종이 길이 계산 공식

 

 

* 종이 한 변의 길이 = A길이 X 4/3

* 종이 한 변의 길이 = B길이 X 8

 

(자신이 원하는 A, B 길이의 숫자를 넣고 계산하시면, 준비해야 하는 종이 크기가 나와요.

A나 B 중에 어느 한 곳의 길이를 기준으로 한 뒤, 계산하시면 되요.)

 

[종이접기 모음] 다양한 선물 상자 만들기! 예쁜 선물포장

[종이 접기] 히아신스 꽃 화분, 꽃다발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