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상자, 선물포장

예쁜 상자 종이접기! 트레이, 종이 상자 만들기

슈랄라 2019. 3. 23. 10:00
반응형

사다리꼴 상자 종이접기

트레이, 상자 접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자' 종이접기 가져왔어요.

 

보통 흔하게 보는 상자 모양이 아니라,

사다리꼴 모양 상자에요.

 

(종이접기 창작 : 슈랄라 / ⓒ 2019. 슈랄라 월드)

 

깊이는 얕으면서, 위로 넓어지는 사각형 모양이에요.

 

그래서 책상 위 작은 물건을 담아두는 용도로 사용하시거나

사탕, 초콜릿 등 간단한 간식거리를 담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여러 개 접어서 각각 물건을 정리해 담아두면,

깔끔하고 예쁠 것 같아요.

 

 

그럼 우선, 준비물 먼저 살펴봐요.

 

[사다리꼴 상자 종이접기 준비물]

직사각형 종이 1장

(20*10cm)

 

저는 가로 20cm, 세로 10cm의 종이를 사용해서, 종이접기 상자 만들었어요.

그랬더니 상자 윗부분(넓은 부분)의 긴 길이가 9.7cm 정도 되는 상자가 만들어 졌어요.

 

저는 크기도 크고 조금 두꺼운 색종이가 있어서, 그걸 잘라서 접었어요.

 

 

만약 큰 종이가 없으시다면

일반 색종이 반 잘라서 사용하셔도 괜찮아요.

완성되는 상자 크기가 조금 작아질 뿐. ^^

 

하지만 크게 접으실 거라면,

얇은 색종이 말고, 약간 두께감이 있는 종이가 좋아요.

포장지나 색상지처럼요.

 

일반 색종이 크기로 접을 때는 문제가 없지만,

크기가 큰 상자를 접는데 일반 색종이처럼 얇은 종이로 접으면,

종이에 힘이 없어서 완성된 상자의 모양이 좀 흐트러질 수 있어요.

 

 

자, 그럼 사다리꼴 상자 종이접기 동영상 보면서 함께 접어 보아요!

 

[사다리꼴 상자 접는 법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