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꽃, 식물

[종이접기] 카람볼라 (스타후르츠) 접는 법, 별 모양 꽃 접기

슈랄라 2015. 4. 26. 16:26
반응형

별모양 입체 꽃?

카람볼라 접기!

 

 

카람볼라라고 들어 보셨나요?

 

스타 후르츠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대요.

별 모양을 꼭 닮은 열대 과일인데요,

얼핏 보면 꽃처럼 예쁘기도 해요.

 

오늘은 이 카람볼라 종이접기를 해 보아요~

 

 

중간에 선명한 별 모양이 딱! 하고 담겨 있는 카람볼라 접기예요.

 

그냥 이대로 보면 별 모양 꽃 같기도 하죠?

5장의 꽃잎을 가진 꽃중에 이와 비슷한 꽃이 있는 것 같기도 한데 말이죠. ㅎㅎ

 

그래서 저는 잎사귀를 만들어 꽃으로도 한번 꾸며 봤어요.

꽃으로도 손색 없네요. ^^

 

 

 

<준비물>

정사각형 색종이 15 X 15 cm

 

카람볼라는 오각형으로 색종이를 자르는 것부터 시작하니

오각형 색종이 만들기를 하셔야 하는 분도 동영상 참고하세요~ ^^

 

 

[종이접기 동영상 보기 – 카람볼라 (스타후르츠) 만들기]

 

 

카람볼라는 쉬운 종이접기는 아니에요.

어린 친구들이나 종이접기 초보 분들이 접기에는 어려우실 거예요~

 

그렇지만 또 어려운 종이접기를 차근차근 따라 해 완성하고 나면 참 뿌듯하지요.

이건 접은 모양이 굉장히 예뻐서 완성한 후에 더 뿌듯하실 거예요~ ㅎㅎ

 

 

위 이미지는 꽃나래 색종이로 접은 거예요.

꽃나래 색종이는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이 예쁜 색종이에요.

그래서 저는 종이접기, 특히 꽃 접기 할 때 많이 사용하는데요.

 

카람볼라를 이 꽃나래 색종이로 접었더니

중앙의 별부분이 딱 예쁘게 다른 색으로 나와 주었네요~

 

 

 

카람볼라 접기라고 했지만,

입체꽃으로 사용하셔도 너무 예쁜 종이접기예요~

 

별꽃이라고 해도 참 예쁘겠지요? ㅎㅎ

 

[종이접기] 귀여운 소녀 접는 법 (사람 접는 방법)

[종이접기] 사탕을 품은 장미! 사탕 부케 (꽃다발) 만들기

[종이접기] 깜찍한 유령 접는 방법! (할로윈 장식, 카드, 가방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