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가구, 미니어처

[종이 접기] 깜찍한 색종이 우산 만들기 (프릴 우산)

슈랄라 2015. 9. 28. 14:53
반응형

 

귀여운 종이접기 우산

색종이로 우산 접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산' 접는 방법을 가져왔어요.

 

우산 가장자리에 프릴이 달린 듯한,

귀여운 모습의 우산이에요.

 

 

 

이 우산은 아무래도 프릴 부분을 접어주어야 하는지라,

기본 우산 접기 보다는 조금 복잡해요.

하지만 방법만 아시면, 그 후에는 다 반복되는 과정이 많아서 크게 어렵지는 않아요.

 

 

 

[준비물]

 

색종이

15X 15cm 1장 (우산 본체)

7.5 X 7.5 cm 1장 (우산 대, 손잡이)

풀, 가위

 

 

우산이나 우산대 모두 한 면만이 겉으로 나오기 때문에

굳이 양면색종이를 사용하실 필요는 없어요.

 

다만 우산 천 부분이랑 손잡이 부분 종이의 색을 어울리게 맞추시면

훨씬 예쁜 우산을 만들 수 있어요~ ^^

 

 

저는 두 가지로 접었는데요,

사탕무늬 색종이로 접은 건 깜찍한 느낌이고,

하늘색의 하트무늬 색종이로 접은 건 은은하게 사랑스러운 느낌이 들어요.

 

그럼 우산 접어 보아요~

 

[종이접기 동영상 보기 – 색종이 우산 접는 방법]

 

다 접은 우산은  앙증맞고 깜찍해요~ ㅎㅎ

 

 

 

저는 가지고 있던 곰인형 손에 살포시 놓아봤네요. ^^

아이보리색 곰인형이 하늘색 우산을 들고 있으니 더 귀욤귀욤하지요? ㅎㅎ

 

우산 손잡이를 저는 색종이로만 만들었는데요.

힘있게 접어서 걸어두시거나 장식물로 만들고 싶은 분들은

우산 손잡이를 돌돌 말 때, 안에 얇은 철사(와이어)넣고 만들어 주시면 더 좋겠어요.

그럼 손잡이 모양도 힘있게 곡선으로 딱 잡힐 거구요.

 

 

 

입체 우산이라서 정말 우산과 똑 닮았지요?

이 우산 종이접기는 여러 개를 끈에 엮어 달아 가랜드처럼 장식물을 만드셔도 예쁠 것 같아요.

 

그리고 예전에 제가 우산접기 하나를 더 올린 적이 있는데요,

그때 우산은 딱 기본적인 모양새의 우산이었어요.

 

[기본 우산 접기]

 

이번 것은 프릴 장식이 달린 모양이라 기본 우산보다는 조금 더 과정이 복잡해요.

이 우산 접기가 어렵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기본 우산 먼저 접어보세요~

 

[종이접기] 할로윈 데이! 호박 바구니 (잭오랜턴) 만들기 

[종이접기] 달콤한 감 접는 법 (색종이 한 장으로 완성!) 

[종이접기] 책상 세트 만들기 (책상, 의자, 책꽂이), 미니어처 가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