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가구, 미니어처

입체 집 종이접기! 종이 입체 집 만들기

슈랄라 2017. 1. 14. 17:09
반응형

종이접기 - 입체 만들기

(벽, 지붕, 문, 창문 접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미있는 종이접기 가져왔어요.

 

아이들 다양한 놀잇감로도 좋고,

어른들은 귀여운 장식 소품으로도 활용하기 좋은!

입체 '' 종이접기입니다.

 

종이접기 입체 집

 

짜잔!

직사각형 건물 벽체와 삼각 지붕, 네모 창문으로 이루어진 아기자기한 집이에요.

귀여웁죠? ㅎㅎ

 

보통 다른 집 종이접기는 정사각형 모양이 많더라구요.

저는 그래서 일부러 직사각형 집으로 만들어 봤어요.

문도 달고, 창문도 달고요. ^^

 

집 종이접기 방법

 

이 입체 집 종이접기는 특별히 어려운 부분이 없어요.

한 부분 한 부분 접어서 잘 결합해주면 된답니다.

 

그럼 준비물 먼저 봐요!

 

[집 종이접기 준비물]

집 종이접기 준비물

색종이

15X15cm 2장 (건물 본체, 지붕 1장씩)

3.75 X 3.75cm 2장 (문, 창문 1장씩)

 

 

저는 여러 무늬가 있는 색종이를 사용해서 접었어요.

 

집의 건물 벽을 접은 종이는 동물무늬 색종이인데,

꼭 돌을 쌓아 만든 집의 벽처럼 보일 것 같길래 사용해 봤어요.

완성하고 보니 잘 어울려서 좋네요~

 

색종이로 집 만들기

 

다양하고 예쁜 종이 활용해서 멋진 집 접어보세요.

 

그럼 집 종이접기 과정 동영상입니다~

 

[종이접기 : 입체 집 만들기 동영상]

입체 집 종이접기 동영상 보기 

 

 

집의 문과 창문은 저처럼 넓은 한쪽 벽면에 모두 붙여줘도 좋고,

아래 사진처럼 좁은 측면에 문이나 창문 하나를 붙여도 되고요.

 

집 종이접기 이미지

 

아예 창문을 하나 더 만들어서 양쪽에 붙여줄 수도 있고요.

그리고 지붕 부분에 창문을 하나 붙여주면 꼭 다락방이 있는 집처럼 보이겠죠? ㅎㅎ

 

 

색종이 집 만들기

 

만약 아이들과 함께 종이접기를 한다면,

집을 여러 채 지어서 마을을 꾸미면 멋진 장난감을 완성할 수 있어요.

 

이때는 약간 큼지막한 도화지에 집도 접어서 올리고,

다른 길쭉한 상자 등을 함께 접어서 빌딩도 만들어 주고요,

초록색 나무도 한 그루 접어주고요. (트리 접기의 나무를 활용해도 좋겠어요~)

강아지도 한 마리 접어 놓고~ ㅎㅎ

바닥판으로 사용된 도화지에 길도 그려넣어 주고요.

 

이렇게 자그마한 마을을 만들어서 작은 레고 인형이나,

장난감 자동차 등과 함께 가지고 놀아도 재밌겠네요.

 

입체 집 종이접기 방법

 

혹시 마을 꾸미기 하실 분들은,

트리, 강아지, 상자, 꽃, 소년, 소녀 등등...

제 블로그에 다양한 종이접기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그리고 초등학생들은 멋진 종이접기 마을을 꾸며서

만들기 방학숙제로 활용해도 좋아요.

 

어른이라면,

물론 아주 귀여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지요!

집의 지붕이 열어지는 구조이니,

작은 소지품을 넣어두는 깜찍한 정리 상자로 활용해 볼 수도 있고요.

 

저는 다 접어서 책꽂이 한켠에 다른 장식 소품들과 함께 놓아두었어요.

요런 귀요미 종이접기 하고 나면 괜히 신나요. ㅎㅎ

 

[색종이 접기] 예쁜 구두 만들기! 입체 하이힐 접는 방법

[종이 접기] 강아지, 개 접는 법 (입체 강아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