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옷, 패션 용품

예쁜 신발, 구두 종이접기! 입체 종이 신발 만들기

슈랄라 2017. 5. 23. 12:03
반응형

예쁜 구두, 꽃신 종이접기

입체 신발 종이접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귀엽고 재미있는 종이접기 가져왔어요.

 

입체 신발 종이접기! 입니다. ^^

예쁜 꽃장식을 얹은, 귀여운 꽃신이에요.

 

 

이 구두는, 제가 요리죠리 창작해서 접은 종이접기에요.

 

단화 모양의 신발로 만들어 보고 싶었어요.

왠지 꽃신은 이런 단화가 더 잘 어울릴 듯 해서요. ^^

그래서 신발 앞코도 뾰족하지 않고 귀엽게 마무리 해주었어요.

 

그랬더니 아주 귀여운 신발이 완성되었어요~ ㅎㅎ

 

 

이 구두 접기는 접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요.

초등학교 저학년 정도의 친구들도 천천히 따라 접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입체 신발이라서,

실제로 신발처럼 발이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그래서 아이들이 직접 신어보고 놀 수도 있어요!

 

 

그럼 구두, 꽃신 종이접기 준비물 먼저 보아요.

 

 

[구두, 신발 종이접기 준비물]

색종이 15 X 15cm 2장

(꽃장식 : 7.5 X 7.5 cm 1장)

 

신발 앞부분과 뒷부분을 따로 접어서 합체하는 방식이라서,

색종이는 2장이 필요해요.

 

그리고 꽃장식은 '팽이 장미 접기'를 활용한 거예요.

신발 크기에 맞게 꽃장식을 접으려면,

꽃은 7.5cm 크기의 종이로 접어 주세요.

(팽이장미 접는 법은 이 글 맨 아래에 링크 넣었어요~)

 

 

그럼 신발 종이접기, 시작 합니다!

 

[신발, 구두 종이접기 동영상]

 

 

 

어른들은 귀요미 소품으로 장식해도 좋고,

아이들과 직접 만들어서 신어보는 놀이 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직접 신을 수 있는 신발이라

아이들이 더 좋아할 거에요.

내가 신고 싶은 색깔, 무늬의 종이로 신발을 접을 수 있으니까요. ^^

 

 

보통 색종이 크기로 접으면,

초등학교 6학년이나 중학생 손바닥 정도 길이의 신발이 완성돼요.

발에 맞게 접을 신발이라면,

색상지나 포장지 등을 이용해서 좀 더 큰 종이로 접어 주세요.

 

그리고 저는 장미꽃 장식을 올렸지만,

다른 종이접기를 이용해서 다양한 장식으로 꾸며줄 수도 있어요.

 

 

장미 이외에도 진달래, 벚꽃, 국화 등등 다양한 꽃을 접어서 올릴 수 있고요,

 

종이접기 리본도 좋고,

종이접기 나비, 별, 하트, 나뭇잎 등을 올려도 예쁘고요..

간단한 동물이나 물고기 등을 접어서 붙일 수도 있어요.

음..

할로윈데이에는 귀여운 유령 장식을 붙여서 신발을 만들어도 재밌겠어요. ^^

크리스마스에는 산타 장식이나 빨간 모자, 트리, 리스 등을 장식해 주어도 좋겠죠? ㅎㅎ

 

(이 종이접기들, 블로그에 모두 올라와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귀여운 입체 신발, 구두 종이접기!

다양하고 재미지게 활용해 보세요~ ^^

 

장미 꽃 종이접기! 팽이 장미 접는 법

[종이접기] 깜찍한 유령 접는 방법! (할로윈 장식, 카드, 가방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