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크리스마스

[종이 접기] 눈꽃, 눈송이 만들기 (크리스마스 장식, 트리 꾸미기)

슈랄라 2015. 11. 29. 15:16
반응형

눈송이, 눈꽃, 눈결정 만들기

(크리스마스 장식, 쉽고 간단한 종이접기)

 

안녕하세요~

 

11월도 어느덧 끝이 다가오고 있네요.

이제 크리스마스가 채 한 달이 안 남았어요.

슬슬 크리스마스 장식이 필요할 때죠. ㅎㅎ

 

오늘은 크리스마스 또는 겨울 장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눈꽃 접기 가져왔어요.

 

 

이 종이접기의 최대 장점은, 쉬워도 너무 쉽다는 거지요~

후다닥 쉽게 접을 수 있어요.

 

 

[준비물]

색종이 5 X 5 cm - 8장

 

색종이 한 장을 가로 세로 3등분씩 해서 총 9조각으로 자르시면 되요~

색종이 한 장으로 만들 수 있는 거죠. ㅎㅎ

8개가 합쳐져서 하나의 눈송이가 되는 거에요.

 

총 8개를 접어야 해서 그렇지,

한 개 접는 데는 정말 15초 정도밖에 안 걸릴 정도로 간단해요.

 

[종이접기 동영상 보기 – 크리스마스 눈꽃 장식 만드는 방법]

 

이 눈꽃접기는 어떤 종이로 접느냐에 따라 느낌이 많이 달라져요.

저는 연한 펄이 있는 펄 색종이로 접었는데, 사진에서는 잘 티가 안 나네요.

 

 

 

은은한 반짝임이 있는 종이로 접으시면 겨울의 눈송이 느낌이고요,

금박 은박 색종이로 접으시면 반짝이는 별 장식으로 활용하실 수 있어요.

 

요건 여러 개를 실에 달아 벽이나 천장에 걸면 예뻐요.

화려하게 접어 트리 장식으로 쓰셔도 되구요.

 

 

그리고 이건 제가 작년에 접어 올렸던 눈꽃, 눈송이 장식인데요.

입체로 화려함은 있는 반면, 만들기는 조금 더 손은 많이 가요.

 

이것 말고도 제 블로그에 여러 크리스마스 장식 접기가 올라와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

[종이 접기] 벙어리 장갑 (겨울,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

[종이접기] 입체 크리스마스 트리, 색종이 한 장으로 완성!

[종이접기] 입체 카드, 크리스마스 트리 카드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