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크리스마스

[종이 접기] 입체 별 접는 법,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만들기

슈랄라 2015. 12. 15. 00:21
반응형

입체 오각 별 접는 방법

(별 장식, 크리스마스 트리 꾸미기)

 

 

안녕하세요.

 

벌써 12월도 중순이네요.

 

오늘은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예쁜접기 가져왔어요.

 

 

 

오각형의 별이고요, 가운데가 솟아올라 볼륨감과 입체감이 있는 별이에요.

 

앞, 뒤, 옆, 어느 각도에서 봐도 좋은 입체별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소품으로 활용하기 좋아요. 

 

 

 

크리스마스 트리에 별 장식으로 사용하셔도 좋구요,

따로 별들만 끈에 매달아 트리 옆이나 창가, 혹은 벽면에 장식해도 예뻐요.

물론 크리스마스 이외에도 아이들 파티 장식이나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 보셔도 좋구요. ^^

 

[준비물]

색종이 7.5 X 7.5 cm - 5장

 

 

이 입체 별접기는 색종이 다섯장이 모여서 별 하나가 완성 되는 방식이에요.

그래서 접는 방법은 비교적 쉬운 편이에요.

 

(접을 때 딱 한번 헷갈릴 수도 있는 부분이 있지만,

최대한 쉽게 알 수있게 동영상에 표시해 두었어요.)

 

[종이접기 동영상 보기 – 입체 별 만드는 방법]

 

사진 속의 금색 별은 금박은박 색종이로 접은 거에요.

반짝반짝하니 예쁘죠?

별 말고도 크리스마스 장식은 요 금박 색종이로 접는 게 참 예쁘네요. ^^

 

금박색종이는 문구점에 가시면 1000원에 구입하실 수 있어요.

(금색, 은색 외에도 빨간색, 초록색, 보라색 등도 저렇게 반짝이는 재질의 종이로 같이 들어 있어요.

저는 할인 받아서 900원에 샀어요. ㅎㅎ)

 

 

단색으로 접으면 깔끔하고 예쁜 별이 완성되지만,

아래 사진처럼 여러 색의 색종이를 함께 접어도 색다른 별이 만들어 져요.

 

 

저는 다섯 장 모두 색을 달리해서 접어보았는데요,

배색을 이루는 2가지 컬러로 접는 별도 예쁠 것 같아요.

 

이 별 장식 외에도 제 블로그에 여러 크리스마스 관련 종이접기가 올려져 있어요.

크리스마스 트리 접기며, 눈꽃 장식 만들기, 산타, 장갑 접기 등이 다양하게 있으니

필요하시면 참고해 보세요~

 

내일부터는 본격적으로 영하의 날씨가 된다고 하네요.

모두 건강하게, 즐거운 겨울,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종이 접기] 크리스마스 트리, 눈 쌓인 트리 만들기

[종이 접기] 눈꽃, 눈송이 만들기 (크리스마스 장식, 트리 꾸미기)

[종이접기] 입체 카드, 크리스마스 트리 카드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