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크리스마스

종이 별, 눈꽃 장식 만들기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슈랄라 2016. 12. 18. 19:20
반응형

크리스마스 별 장식, 눈꽃 장식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제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에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가져왔어요.

 

반짝반짝 빛나는 별을 닮은

장식 종이접기입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으로 걸어두거나

크리스마스 파티 장식,

혹은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등등..

여러 곳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별장식이에요.

 

(왠지 보안관 뱃지를 닮은 것 같기도.. ㅋㅋ)

 

 

 

금색으로 접으면 반짝이는 별이지만,

요렇게 하늘색으로 접어놓으니 예쁜 눈꽃을 닮은 것 같기도 하네요.

 

크리스마스 별 장식 만들기!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별 장식 만들기 준비물]

색종이 1장, 가위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15cm 크기의 색종이를 사용했고요,

사각형 색종이를 우선 육각형으로 만들어서 잘라주어야 하기 때문에

가위도 한번 필요해요.

 

그럼 예쁜 별장식 접어보아요~

 

[크리스마스 별 장식 만들기 동영상]

 

 

일반 색종이로 접어도 예쁘지만,

반짝이는 금박은박 색종이로 접으니 화려한 느낌이 확 살아나네요.

 

 

 

제가 사용한 금박은박 색종이는 문구점에서 쉽게 구하실 수 있어요.

약 20장 가량에 1000원의 가격이랍니다.

 

그리고 반짝이는 포장지를 잘라서 사용해도 좋아요~

 

이 별장식은 평면에 가까워서 크리스마스 카드나 선물 포장 등에 활용하기에도 좋아요.

 

혹시 평면이 아닌 입체별 접기나 눈꽃 장식을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 참고하시라고

크리스마스 별, 눈꽃 만들기 몇 개 더 보여드릴게요.

 

 

왼쪽은 가위 오리기와 종이접기가 결합된 형태의 눈꽃 만들기에요.

방법도 아주 쉽고 간단하답니다.

 

그리고 오른쪽은 입체 눈송이 만들기에요.

천장에 매다는 장식이나 크리스마스 벽장식으로 활용하기에 좋아요.

반짝반짝하니 화려한 존재감을 뽐내거든요~ ㅎㅎ

 

 

그리고 위에 두 가지는 입체 별 만들기에요.

크리스마스에 별장식은 빠질 수 없잖아요~ ㅎㅎ

 

이 두 가지 별 모두 앞에서 봐도 뒤에서 봐도,

 옆에서 봐도 예쁜 입체별이에요.

 

오각별과 육각별인데요,

오각 별은 각 부분을 풀로 붙여야 하는 방식이고

육각 별은 서로 끼워서 조립하면 돼요.

 

마음에 드는 걸로 접어보세요. ^^

 

크리스마스도 이제 일주일 가량 남았네요.

다사다난했던 한해 마무리 잘 하시고,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

 

크리스마스 장식, 모빌 만들기 (예쁜 트리 장식!)

산타 부츠, 크리스마스 양말 만들기! (크리스마스 장식 DI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