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크리스마스

입체 별 만들기,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슈랄라 2016. 11. 26. 01:26
반응형

크리스마스 장식 만드는 방법

입체 별 종이접기,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만들기

 

 

안녕하세요~

이제 슬슬 크리스마스 트리를 준비할 때가 되었죠?

 

크리스마스트리를 꾸밀 때

가장 중요한 장식은 무엇일까요?

 

바로바로..

트리 맨 꼭대기에 올라갈 '별'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다가올 크리스마스 장식이나 트리 장식에 사용할 수 있는,

입체 별 접기 가져왔어요~

 

크리스마스 별장식 만들기입니다.

 

입체 별 만들기

 

이번에 보여드리는 별 접기는, 여섯 개의 꼭지점이 있는 육각별이에요.

 

반짝반짝하니 참 예쁘죠?

저는 반짝이는 포장지를 잘라서 별을 접었어요~

그랬더니 정말 파는 별장식마냥 예쁘게 완성됐지 뭐여요~~ ㅋㅋ

 

별 종이접기 

 

옆에서 보면 이렇게 볼륨감이 살아 있는 입체 별이에요.

 

실을 매달아서 천장에 늘어뜨리는 장식이나 모빌처럼 만들어도 좋고요.

 

트리 가장 꼭대기에 올라갈 별장식으로도 손색 없어요~

역시 트리 꼭대기엔 별이 있어야 제맛! ㅎㅎ

 

이 별 접기는 방법도 크게 어렵지 않아요.

그럼 준비물 먼저 볼까요?

 

[입체 별 만들기 준비물]

종이 - 7.5 X 7.5cm 6장

 

크리스마스 별 장식 

 

이 별은 종이 6장을 같은 모양으로 접고요,

그 6개의 부분이 하나로 모여 별 하나가 완성되는 방식이에요.

하지만 칼이나 풀은 전혀 필요 없고요,

조립하듯이 각 부분이 짝짝 끼워진답니다~

 

그리고 반짝이는 별이니만큼!

반짝이는 종이로 만드시는 걸 강력추천합니다.

펄 색종이나 금박 색종이,

아니면 저처럼 반짝이는 포장지를 이용해서 만들면 예뻐요.

 

그럼 동영상 보면서 따라 천천히 접어 보세요.

 

[크리스마스 별 장식 만들기]

별 만들기 동영상

 

 

완성한 별장식인데요,

종이끼리 아무리 잘 끼워 맞춘다고 해도

위 사진처럼 별 중앙에 약간의 구멍이 생길 거예요~

 

별 종이접기 

 

크기를 잘 맞춰 접으셨다면 그냥 놔둬도 크게 거슬릴 정도는 아닌데요,

더 완벽하게 마무리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사진처럼 중앙에 뭔가 장식을 하나 더해주세요.

 

크리스마스 별 장식 DIY

 

저는 별 가운데 큐빅을 하나 붙여주었는데요.

 

큐빅도 좋고, 진주 장식이나 리본.

문구점에서 파는 폼폼 장식, 금구슬 등등…

여러 가지 다 괜찮아요.

 

가장 간단하게는 스티커를 활용할 수도 있고요.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 

 

저는 지난번에 만든 크리스마스트리랑 함께 놓아서 꾸며 보았어요.

이렇게만 해서 집안 한 켠에 장식해 놔도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나네요~

 

그리고 그 동안 제가 블로그에 올렸던 다른 별 접기도 함께 보여드릴게요.

 

색종이 한 장으로 접는 별색종이 한 장으로 접는 별입체 오각 별 만들기입체 오각 별 만들기

 

왼쪽은 약간의 입체감이 있긴 하지만,

평면처럼 사용할 수도 있는 별접기에요.

이건 색종이 한 장으로 완성하는 별이랍니다.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나 선물포장 장식 등에 이용하시면 좋아요.

 

그리고 오른쪽은 오각 입체별인데요,

이 별은 색종이 5장으로 완성해요.

이 별도 앞뒤가 오동통한 입체 별이여서 트리 장식으로 활용하기 좋고요,

다양한 파티 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납작한 별도 있고, 오각별도 있고, 육각별도 있지요~ ㅎㅎ

마음에 드는 별로 골라서 접어보세요~

반짝반짝 예쁜 크리스마스 장식이 되어 줄 거예요~

 

[종이 접기] 눈꽃, 눈송이 만들기 (크리스마스 장식, 트리 꾸미기)

[종이 접기] 크리스마스 트리, 눈 쌓인 트리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