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장식, 모빌 만들기 (예쁜 트리 장식!)

슈랄라 2016. 12. 4. 19:07
반응형

쉽고 예쁜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

모빌, 유닛 접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만들기는 쉬우면서도 활용도 좋은

종이접기 하나 가져왔어요.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크리마스 장식, 유닛, 모빌 만들기입니다.

 

 

총 6개의 종이를 각각 접어서 하나의 모빌로 조립, 합체시켜 주는 방식이에요.

각 한 부분을 접는 건 너무너무 쉬워서 유치원 생도 따라 할 수 있을 정도랍니다. ^^

 

 

그런 다음에 각 조각을 합체시켜 주면 되는데요,

이 합체 부분에서 어린이들은 조금 헷갈릴 수도 있으니

부모님께 도움을 요청하세요~!! ㅎㅎ

 

그럼 준비물 먼저 볼까요?

 

[준비물]

색종이 7.5 X 7.5 cm 6장

가위, 테이프, 끈

 

가위와 테이프, 끈은 이 장식을 트리 같은 곳에 매달 수 있도록

고리를 만들어 줄 때 사용할 거예요.

그러므로 고리는 필요 없고, 이 유니트만 만들겠다 하시는 분은

준비하지 않으셔도 돼요.

 

 

[종이접기 동영상 – 크리스마스 장식, 모빌 만들기]

 

 

 

저는 일부러 전혀 다른 분위기의 종이를 사용해서 만들어 봤어요.

 

 

 

우선 하나의 모빌(유닛)은 파스텔 색종이를 여러 가지 색상 섞어서 만들었어요.

이건 은 아이방 장식용 모빌로 만들어 주면 예쁘겠어요.

 

 

 

그리고 다른 두 개의 모빌은 크리스마스 기분이 물씬 나도록!

초록색과 빨간색 금박 색종이로 접어 보았습니다.

 

화려하고 예쁜 게, 딱 크리스마스 장식용 아이템이에요. ㅎㅎ

 

저처럼 하나씩 고리를 만들어 크리스마스트리 장식으로 써도 좋고요.

여러 개 함께 모빌을 하나의 실로 연결한 다음 파티 장식으로 늘어뜨리거나,

창가나 벽에 가랜드처럼 만들어 봐도 좋아요.

 

 

제가 사용한 이 금박은박 색종이는 문구점 가면 다 팔고요~

저는 단색 금박 색종이 24장 들은 거 1000원 주고 샀어요.

 

제가 만든 초록색 장식 사이즈로 만들면

요 유니트 1개 만드는 데 색종이 총 1장 반이 필요해요.

천원 주고 금박 색종이 하나 사면 이 장식을 아주 많~이 만들 수 있는 거죠!

(굳이 세어 보자면 16개 ㅋㅋㅋ)

 

 

직접 만든 미니 크리스마스트리와 함께 장식해 두어도 보석처럼 예쁘고요.

실제 커다란 크리스마스트리에 매달아 주어도 예뻐요.

 

이 모빌,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는 무엇보다 어렵지 않고 쉬워서 좋아요~

하나만 만들어 보시면 금새 외울 정도고요,

그 후에는 뚝딱뚝딱 빠르게 만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제 블로그에 보시면 다른 크리스마스 장식 만드는 방법도 여러 가지 소개되어 있으니,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려고 계획하고 계시다면 참고해 보세요~

 

입체 별 만들기,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종이접기]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트리 접는 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