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옷, 패션 용품

슬리퍼 종이접기! 진짜로 신을 수 있어요~ (입체 신발 종이접기)

슈랄라 2018. 8. 9. 21:24
반응형

입체 신발, 슬리퍼 종이접기

실제 신어볼 수 있는, 종이 슬리퍼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 가져온 종이접기는요,

슬리퍼 종이접기에요.

 

앞이 뚫려있는 모양의 슬리퍼 접기랍니다.

 

 

종이접기 창작 : 슈랄라 / ⓒ 2018. 슈랄라 월드

 

이 슬리퍼 접기가 신나는 점 한 가지는!

실제로 신을 수도 있다는 점이지요!

 

물론 진짜 신발처럼 신고 생활하는 것까지는 아니어도,

아이들이 실제로 신고 놀이하는 것은 가능해요.

 

그리고 혹시나 여행지 등에서 급하게 실내에서 신을 슬리퍼가 필요할 때

살포시 시도해 봐도 좋지 않을까요? ㅎㅎㅎ

일회용 슬리퍼 정도로는 아주 쓸만할 듯해요~

 

 

그럼 우선, 슬리퍼 종이접기, 준비물 먼저 챙겨봐요.

 

[슬리퍼, 신발 종이접기 준비물]

정사각형 색종이 : 2장

(15*15cm)

 

슬리퍼 한 쪽을 만드는 데 정사각형 종이 2장이 필요해요.

양쪽 발에 신을 신발 한 켤레를 만들려면 총 종이 4장을 준비해야 해요.

 

저는 일반 색종이 15cm 크기의 종이로 접었어요.

그랬더니 약 13cm 정도 크기의 신발이 만들어 졌어요.

 

이를 토대로 단순 계산해 보면,

약 20cm 크기의 종이로 만들면, 약 17.3cm 크기의 슬리퍼가 만들어 지겠네요.

 

직접 신어보기도 할 거라면,

대략 이렇게 계산해서 종이를 준비해 주세요.

 

아무래도 실제 발보다는 넉넉히 크게 만드는 게 좋아요~

슬리퍼, 일명 쓰레빠는.. 다 그르찮아요? ㅎㅎㅎ

 

 

이 신발 종이접기는 앞부분과 뒷부분으로 나누어 접어요.

앞부분은 동그랗게 뚫려 발이 들어갈 수 있는 부분이고요,

뒷부분은 신발 밑창 부분이에요.

 

우선 신발 앞부분,

저는 무늬가 있는 양면 색종이로 접었어요.

한쪽에는 무늬가 있고, 한쪽은 색이 칠해져 있는 색종이에요.

 

종이 한 면은 삼각형 무늬가 되고,

다른 한 면은 다른 부분으로,

색종이 양면이 다 겉으로 드러나는 종이접기에요.

그러므로, 신발 앞부분을 접을 종이는, 양면 색종이로 준비해 주시는 게 좋아요.

 

신발 뒷부분은 한 면만 겉으로 나오므로,

단면 색종이도 괜찮아요.

저도 이 부분은 단면 색종이로 접었어요~ 

 

 

그리고 두 부분으로 나누어 접은 것은,

종이끼리 끼우는 방식으로 연결돼요.

 

그래서 풀이나 테이프는 별도로 필요하지 않아요.

 

하지만 만약 실제로 슬리퍼를 발에 신을 거라면,

아무래도 테이프로 한번 더 튼튼하게 붙여주는 게 좋아요.

 

그럼 슬리퍼 종이접기, 동영상 보면서 함께 접어 봐요~

 

[신발, 슬리퍼 종이접기 동영상]

 

샌들, 신발 종이접기! 하이힐 샌들 접는 방법

바구니 종이접기! 손잡이까지 종이 한 장으로 완성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