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크리스마스

입체 별 종이접기! 종이 별 만들기 : 크리스마스 장식,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슈랄라 2018. 12. 5. 00:13
반응형

종이로 입체 별 만들기!

크리스마스 장식, 크리스마스트리 장식 종이접기

(쉬운 별 접기, 쉬운 종이 별 만드는 방법, DIY)

 

 

안녕하세요~

벌써 12월에 접어 들었어요.

 

한 해가 가는 게 슬프면서도,

또 다가올 크리스마스는 기다려지는...

이 오묘한 마음~ ㅎㅎ

 

오늘은 크리스마스를 위해서

예쁜 입체 만들기 가져왔어요.

 

아주 예쁜 오각 별 종이접기에요.

 

(종이접기 창작 : 슈랄라 / ⓒ 2018. 슈랄라 월드)

 

다가올 크리스마스 트리에 빛나는 장식으로, 크리스마스를 비롯한 각종 파티 장식으로,

그 밖에도 곳곳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입체 별 종이접기 입니다.

 

 

 

이 별 접기는, 쉬워요!

누구나 뚝딱 쉽게 만들 수 있는 종이 별이에요~

 

누구나 따라 접을 수 있도록!

쉽게 만들려고 이리저리 궁리해서 완성한 별 종이접기랍니다. ^^

 

 

그럼 별 장식 만들기 준비물 먼저 살펴볼게요.

 

[입체 별, 크리스마스 장식 종이접기 준비물]

정사각형 종이 5장 (7.5 *7.5cm/ 색종이 4등분한 크기)

풀 (또는 접착제)

 

우선 별 하나를 완성하는 데 정사각형 종이 5장이 필요합니다.

똑같은 부분을 5개 접은 다음, 모두 붙여서 하나의 별을 완성하는 방식이에요.

또 한 개를 접는 게 무척 쉬워요. 그래서 5개도 금방 만들 수 있어요.

 

 

저는 색종이를 4조각으로 자른 크기의 종이를 사용했어요.

그럼 성인 여자 손바닥 크기 정도 되는 별이 만들어 져요.

그럼 보통 1m~1.5m 정도 되는 가정용 크리스마스트리 꼭대기에, 

충분히 멋지게, 돋보이게 장식할 만한 크기에요.

 

 

그리고 일반 색종이라면 풀로도 잘 붙으니 풀을 준비해주시면 되고요,

반짝이는 포장지 등, 풀로 잘 안 붙는 재질의 종이를 사용한다면,

양면테이프나, 접착제 사용해 주세요.

 

 

핑크색 별은 색종이를 사용한 거라 풀로도 아주 잘 붙기 때문에, 풀을 사용했어요.

그런데 옆에 있는 금색 별은 금색 포장지를 잘라서 만든 건데요,

풀로는 잘 안 붙는 재질이라서 접착제 사용했어요.

 

금박색종이, 반짝이는 포장지, 홀로그램 색종이 등등을 이용하면,

반짝거리면서 크리스마스에 잘 어울리는 별 장식을 완성할 수 있을 거에요~

 

 

또 별은 굳이 크리스마스가 아니어도,

각종 파티 장식이나, 선물 포장의 장식, 가랜드 등으로 만들어 언제나 활용할 수 있어요.

 

그럼 입체 별 종이접기, 동영상 보면서 함께 접어 보아요!

 

[입체 별 만들기, 크리스마스 별 장식 종이접기 동영상]

 

그리고 제 블로그에 보시면,

크리스마스트리, 산타할아버지 부츠, 크리스마스 리스, 눈사람, 입체 팝업카드, 눈꽃장식 등등...

직접 종이접기를 활용해 만들수 있는 크리스마스 아이템들이 많이 있어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이 블로그의 '크리스마스' 카테고리 참고해 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