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상자, 선물포장

쟁반, 트레이 종이접기 (낮은 상자 만들기)

슈랄라 2020. 10. 7. 07:58
반응형

쟁반, 트레이 종이접기

낮은 상자 접는 방법



안녕하세요.

날씨가 꽤나 쌀쌀해졌네요.


오늘 보여드릴 종이접기는,

쟁반, 트레이 종이접기입니다.


(종이접기 창작 : 슈랄라 / ⓒ 2020. 슈랄라 월드)


쟁반이니, 상자보다 널찍하고 높이는 낮게 만들었어요.


상자는 물건을 담아두는 용도라면,

이 쟁반은 물건을 받쳐두는 용도랄까요?

물건의 받침으로 쓰거나

작은 물건들을 정리할 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상자와 달리 낮아서 담긴 물건이 잘 보이고, 꺼내기도 쉽지요.



그럼 먼저 종이접기에 필요한 준비물 살펴볼게요.


[쟁반 종이접기 준비물]

정사각형 색종이 1장 (15cm)


이번 종이접기에 필요한 준비물은 정사각형 색종이 1장이에요.

저는 15cm의 보통 크기 색종이로 접었어요.


이 종이접기는 종이의 앞뒷면 모두 겉으로 드러나는 모양이라서,

단색 색종이 보다는 양면 색종이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해요!



완성된 종이접기 쟁반은 아담한 크기에요.

책상 위의 메모지나 지우개 등 작은 물건들을 정리해서 담아두거나, 

머리핀, 악세사리 등을 담아두기에 좋은 크기에요.


혹시 더 크게 접고 싶으시다면, 종이 크기를 늘리시면 되는데,

큰 종이로 접으려면 종이 두께도 좀 두꺼워 지는 게 좋아요.

얇은 종이로 크게 접으면, 흐물거리고 힘이 없어서 모양이 예쁘게 안 나와요.


접는 방법은 쉬운 편이에요. 


그럼 아래 동영상 보면서, 함께 접어보세요.


[쟁반, 트레이 종이접기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