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꽃, 식물

[종이 접기] 쉬운 장미 꽃, 나뭇잎 접는 방법

슈랄라 2015. 8. 28. 23:11
반응형

 

색종이로 쉽고 예쁜 장미 꽃과 잎사귀 접기

 

안녕하세요~

 

장미꽃 접기는 참 여러 가지가 있어요.

제 블로그에 올린 것도 여러 가지 있는데요,

장미 접기가 참 예쁘기는 한데,

 접는 방법이 조금 어려운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오늘은 쉬운 장미 접는 법을 가져왔어요.

그러나 쉽기만 하면 안되잖아요~~

 

쉽고도 예쁜, 장미꽃이랍니다. ^^

 

 

 

 

<준비물>

장미꽃 15 X 15 cm 1장

잎사귀 7.5 X 7.5 cm 1장

 

 

꽃 한 송이에 일반 색종이 크기 종이 1장,

나뭇잎은 꽃의 1/4 크기 종이 한 장이 필요해요.

 

사진에 보면 나뭇잎이 두 장인데요,

색종이 하나로 연결된 나뭇잎 두 장을 만드는 거랍니다.

 

 

 

접는 방법은 간단하고 쉬워요~

기본 색종이로 접으실 수도 있는데요.

여러 번 겹쳐 접어야 해서 그냥 종이는 손가락에 힘이 빡! 들어가야 해요. ^^;;

 

그래서 색종이보다는 얇은 종이로 접으시는 걸 추천해요.

저는 한지로 접었어요.

 

 

 

그리고 종이의 앞뒷면이 모두 겉으로 드러나는 모양이니,

꼭 양면에 모두 색이 있는 종이로 접으세요~

 

 

[종이접기 동영상 보기 – 쉬운 장미꽃과 나뭇잎 접는 방법]

 

 

 

이 장미꽃은 다른 입체 꽃에 비해서 두께감이 많지 않아요.

그래서 선물포장이나 카드 등에 장식으로 활용하셔도 좋아요.

 

아니면 인테리어 장식품으로 만드셔도 예쁠 것 같아요.

여러 개 엮어서 벽에 달거나, 집안 DIY 소품에 장식으로 활용한다거나,

이 장미를 붙여 장식 액자나 거울 등을 만들 수도 있겠네요.

 

 

저도 종이접기로 만든 삼각형 상자에 올려서 한번 장식해 봤어요~

급조해서 접은 상자라서, 상자에 비해 장미꽃이 좀 크네요. ㅎㅎ

 

 

장미는 꽃의 여왕답게, 색종이로 접어놔도 예쁘지요. ^^

곱게 접어서 여러 가지로 활용해 보세요~

 

[종이접기] 장미 상자 접기, 장미 모양 선물 상자 만들기

[종이접기] 사탕을 품은 장미! 사탕 부케 (꽃다발) 만들기

[종이접기] 책상 세트 만들기 (책상, 의자, 책꽂이), 미니어처 가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