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옷, 패션 용품

[종이 접기] 귀여운 슬리퍼 접기, 깜찍 소품 만들기

슈랄라 2016. 4. 7. 18:21
반응형

색종이로 신발, 슬리퍼 접는 방법

깜찍한 종이접기 소품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너무너무 귀여운 종이접기를 가져왔어요.

 

바로 신발, 슬리퍼입니다.

(정겨웁게 쓰레빠라고도 하죠. ㅋㅋ)

 

 

바로바로 요 종이접기입니다.

딱! 누가봐도 발에 신는 슬리퍼죠. ㅎㅎ

 

입체 종이접기고요,

실제 신발처럼 발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는 슬리퍼에요.

색종이 한 장으로 접는 방식이지만, 방법도 참 간단하고 쉬워요.

 

 

[준비물]

색종이 15 X 7.5cm 1장 (색종이 반장)

 

 

색종이 한 장이면, 신발 양쪽 한 켤레를 접을 수 있지요. ㅎㅎ

저는 작고 귀여운 소품으로 사용하려고 작게 접었어요.

 

 

그런데 튼튼한 포장지를 잘라 큰 종이로 접으신 다음,

접합부위를 풀을 사용해 튼튼하게 붙여주시면,

아이들이 충분히 신고 놀 수 있는 슬리퍼가 만들어 집니다.

 

(밑판에 두꺼운 종이, 스티로폼 판 등을 덧대어 더 탄탄하게 만들어 주면

상당 기간 동안 진짜 실내화로 사용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아이들 작은 발에 신겨 놓으면 정말 귀엽겠죠? ㅎㅎ

 

[종이접기 동영상 – 실내화, 슬리퍼, 신발 만들기]

 

 

 

이 슬리퍼 접기의 가장 좋은 점은, 너무너무 쉽다는 점!

보통 신발 접기라고 알려진 종이접기들은 참 복잡한 경우가 많아요.

특히 색종이 한 장으로 완성하는 경우는 더더욱 그렇죠.

 

 

그런데 이 슬리퍼 접기는 한 장으로 완성하는 입체종이접기임에도 정말 쉬워요~

한 5분 정도면 한 켤레를 뚝딱 접어낼 수 있어요. ^^

 

 

 

이 신발을 여러 켤레 접어서 귀여운 소품으로 활용하면 좋겠더라구요.

인형 발에 신겨주어도 정말 깜찍! 하겠죠. ㅎㅎ

 

 

요런 작은 종이접기 소품들로 잠깐잠깐 기분전환 할 수 있는 시간이 참 좋네요. ^^

 

아이들은 자기 발에 맞는 신발을 직접 접어보면 더 신나서 떠들석 하겠죠. ㅎㅎ

즐거운 엄마표 놀이시간에도 활용해 보세요~ ^^

 

[색종이 접기] 하트 액자 만들기, 사진 액자 접기

[종이접기] 입체 카네이션 만들기 -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선물!

[종이접기] 핸드백 만들기, 가방 접는 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