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옷, 패션 용품

[색종이 접기] 입체 모자 접기! 쉽고 예쁜 색종이 모자 접는 법

슈랄라 2016. 7. 1. 00:52
반응형

색종이 입체 모자 종이접기

멋진 모자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미있는 종이접기 가져왔어요.

특히나 아이들이 참 좋아할 만한,

재미있는 놀이가 될 수 있는 종이접기에요.

 

입체 모자 종이접기 입니다!

 

종이접기 모자 

 

사방으로 챙이 있는, 멋진 모자예요~

접는 방법도 비교적 쉬운 입체 모자 접기라 더 좋아요!!

 

[준비물]

색종이 7.5 X 15 cm - 2장

(색종이 한 장을 반으로 자르면 됩니다.)

 

색종이 반장씩 두 장, 총 색종이 한 장이면 만들 수 있어요.

 

색종이 모자 만들기 

 

이건 모자를 위에서 올려다 본 모습인데요,

머리가 들어가는 부분과 모자 챙의 무늬가 다르죠?

색종이 앞면과 뒷면이 각각 나와서 그래요.

그러니 양면 색종이를 사용해 접으시는 게 좋아요~

 

혹시 전체가 한 가지 색으로 통일되는 모자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색종이를 반으로 자르지 말고, 반으로 접어서 종이 2개를 준비해주세요.

그럼 앞 뒷면이 같은 무늬가 나오게 되겠죠?

 

종이가 두꺼워져서 접는 데는 조금 더 힘이 들 수 있지만,

모자 전체를 같은 색, 같은 무늬로 통일시켜 만들 수 있어요. ^^

 

[종이접기 동영상 보기 – 색종이 모자 만드는 방법]

모자 접기 동영상

 

저는 모자를 접어서 제가 가진 곰인형에 씌워주었어요.

 

모자 만들기 

 

색종이로 접으면 이렇게 작은 사이즈의 모자가 나오지만,

커다랗고 힘이 있는 종이로 접으면 아이들 머리에 들어갈 사이즈도 만들 수 있겠죠? ㅎㅎ

 

리본 모자 

 

그리고 더욱 예쁜 모자를 위해 리본을 접어서 장식해 주었습니다.

리본을 붙이니 샤랄라~ 한 모자가 되었네요. ㅎㅎ

 

[리본 접는 방법 보기]

 

이 리본 말고 다른 방법의 다양한 리본 접기 방법도 함께 있으니

맘에 드는 것으로 접어서 장식해 보세요~

 

종이 모자 접는 방법

 

이 모자는 선물포장이나 카드 만들기 등에 활용하셔도 좋고,

여러 개 접어 귀여운 소품이나 장식으로 사용할 수도 있어요.

인형 머리에 맞는 크기로 만들어 인형놀이를 해도 재밌고요~

 

그리고 아이들 핀이나 머리띠에 붙여서 액세서리로 만들어 줘도 너무 깜찍할 것 같아요.

귀여운 아이들 머리 위에 깜찍한 모자 장식~

 

저는 접은 모자를 귀여운 인형에 턱 씌워 놓으니,

다 큰 어른인데도 괜히 즐겁네요~! ㅎㅎ

 

[종이 접기] 종이가방 (쇼핑백) 만들기, 선물포장

[종이접기] 시원한 여름 부채 접는 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