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옷, 패션 용품

[색종이 접기] 예쁜 구두 만들기! 입체 하이힐 접는 방법

슈랄라 2016. 8. 20. 13:59
반응형

색종이로 구두, 신발 접는 법

입체 종이접기 구두, 하이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너무너무 재미있는 종이접기 가져왔어요.

 

여자라면 좋아하지 않을 수 없는 구두!

그 중에서도 뾰족 구두, 하이힐!

 

예쁜 입체 구두 접기에요.

 

 

색종이 구두가 참 깜찍하고 예쁘죠?

정말 실제 우리가 신는 구두 모양 그대로예요.

옆에서 보면 이런 모양이랍니다.

 

 

하이힐의 구두 굽 부분과 뾰족한 앞코가 잘 살아 있는 구두예요.

 

이 구두 접기는, 접는 방법이 쉬운 초급은 아니에요.

중간에 약간 까다로울 수 있는 과정도 하나 섞여 있고요.

 

그래도 천천히 동영상 보면서 구두 접기 따라 해 보세요~

완성해서 접어 놓고 보면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훨씬 더 귀엽거든요. ^^

 

 

[준비물]

색종이 15 X 15 cm - 2장

 

이 구두 접기는

구두의 앞, 뒤 부분으로 나누어서 접게 됩니다.

그래서 색종이 2장이 필요해요~

 

그리고 색종이 앞뒷면이 모두 구두의 겉으로 드러나기 때문에

양면 색종이로 접어주시는 게 더 예뻐요.

 

 

 

이 구두 접기는 접어놓은 두 개의 부분을

종이 틈새에 끼워서 완성하기 때문에 풀도 필요 없어요.

 

그러나 아이들이 가지고 놀거나 해야 해서

더 튼튼하게 만들고 싶다면,

두 부분을 연결하는 부분을 풀로 딱 붙여 끼워서 고정하는 게 좋아요.

 

저는 가만히 장식으로 놓아둘 거라서 끼워서만 마무리 했어요.

 

 

 

동영상 속에서 저는 요런 꽃무늬 구두를 접어 보았어요.

어떤 색종이로 접느냐에 따라 완성한 신발의 분위기가 확 달라지죠. ㅎㅎ

 

 

저는 한쪽은 꽃무늬, 하나는 땡땡이 무늬 ㅎㅎ

위 사진에서 접은 구두 두 개도 같은 모양임에도

색깔과 무늬에 따라 분위기가 확 다르죠?

 

같은 색으로 2개 접어서 완벽한 신발 한 켤레를 만들어도 좋겠어요.

 

 

[종이접기 동영상 보기 – 입체 구두, 신발 접는 방법]

 

 

이 구두는 장식품으로 세워놔도 참 예쁘더라구요.

 

그래서 이런저런 색깔의 종이로 다양하게 접어보고 싶은 마음이 마구 생겨요~

 

 

 

일반 색종이 사이즈로 접으면 초등학생 손바닥 길이 정도의 구두가 만들어 져요.

작지 않은 사이즈에요.

 

그래서 저는 더 작은 종이로, 완전 깜찍한 미니어처 구두도 접어보려구요.^^

 

 

 

반대로 종이 크기를 조금 더 늘리면

아이들 발에 맞는 구두도 접을 수 있겠죠?

 

물론 신고 일어설 수는 없어요.

종이 신발이라 굽이 폭삭 주저앉을테니까요. ㅎㅎ

그래도 내 발에 맞는 신발이면 앉아서만 신어봐도 더 신날 거 같아요~^^

 

그리고 구두에 리본이나 꽃송이 등을 접어서 장식하면,

더 화려하고 다양한 디자인의 구두로 만들 수도 있어요.

여러 가지 리본 접기, 꽃 접기도 블로그에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종이 접기] 예쁜 리본 접기! 쉬운 색종이 리본 만들기

[색종이 접기] 장미 접기 모음! 여러 가지 장미 접는 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