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꽃, 식물

카네이션 팝업카드, 입체카드 만들기. 어버이날과 스승의날!

슈랄라 2016. 4. 29. 23:04
반응형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을 위한!

카네이션 팝업 카드 만드는 방법

예쁜 카네이션 입체 카드 만들기

 

 

안녕하세요.

 

이제 곧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이 다가오잖아요.

그래서 제가 오늘 가져온 것은! 카네이션 카드 만들기 입니다.

 

그 중에서도 카드를 열면 카네이션 꽃이 활짝 피어나는 팝업, 입체카드에요~

 

 

종이 속에 잘 접혀 있다가,

카드를 펼치면 카네이션 꽃도 쫙 펼쳐져요~ ㅎㅎ

 

꽃부분을 가까이에서 자세하게 보면 이런 모양새랍니다.

 

 

예쁘죠? ㅎㅎ

하지만! 만들기는 크게 어렵지 않아요~~

기초적인 종이접기와 지그재그 가위질, 풀칠만 잘 하시면 카네이션 팝업 카드를 완성할 수 있어요.

(물론 여러 조각을 자르고 붙여야 해서 손은 좀 가요. ^^;;)

 

하지만 카드를 쫙 펼치면 짜잔! 하고 너무 예쁜 카네이션이 활짝 피어나지요.ㅎㅎ

 

 

이건 아래에서 본 거예요.
카네이션 꽃이 어떤 식으로 카드 안에 들어가는지 볼 수 있어요. ^^

 

이리저리 궁리를 하며 만들어본 카네이션 입체 카드인데,

판매하는 카네이션 입체 카드 못지 않게 결과물이 나와서 기뻐요.

혼자서 한참이나 카드를 접었다 펼쳤다 했다지요.

팝업! 팝업!

ㅋㅋㅋ

 

*준비물*

 

종이

7.5 X 7.5cm 4장 : 카네이션 꽃 (붉은 계열)

4X4cm 1장 : 카네이션 꽃받침 (초록계열)

13 X 18cm 1장 (카드 밑판)

풀, 가위

 

 

종이 사이즈는 제가 제작한 크기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는 거에요

꼭 저와 똑같이 할 필요는 없어요.

 

카네이션 꽃의 색상도 핑크나 노랑, 등등 원하시는 색으로 하시구요~ ^^

카네이션 꽃잎 크기가 제 것보다 더 커도 되고,

꽃받침이나 카드 판이 좀더 크거나 작아도 돼요. ㅎㅎ

 

편지를 길게 쓰실 거면 큰 카드판을 사용하시고,

짧은 문구만 넣을 거면 꽃이 카드에 꽉 차게 들어가도 괜찮겠죠.

원하시는대로 자유롭게 만들어 보세요. ^^

 

 

 

그리고 저는 양면 색상지를 사용해서 만들었어요.

 

물론 색종이를 사용하셔서 만드는 것도 가능해요.

그런데 색종이는 별로 두껍지가 않다보니,

여러 번 카드를 접었다 폈다 하면서 종이가 좀 늘어질 위험이 있더라구요.

 

색상지는 종이가 탄탄하게 힘이 있다보니 그럴 걱정이 적어지구요.

그래서 저는 색종이보다는 색상지, 혹은 포장지, 구김지 등등을 활용하셔서 만드는 걸 추천해요.

 

자, 그럼 카네이션 팝업 카드 만드는 방법 동영상 나갑니다~

 

*종이접기, 카네이션 입체 팝업 카드 만들기 동영상*

 

지난 번 포스팅에서는 입체 카네이션 접기, 카네이션 꽃다발 만들기 소개해 드렸어요.

바로 요거랍니다.

 

 

이건 한지나 습자지 등 얇은 종이를 이용해서 만드는 방식의 카네이션이에요.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

꽃다발이나 브로치, 가슴에 달아드릴 카네이션을 원하시는 분은 이 입체 카네이션을 만드시면 되구요.

직접 쓴 손편지를 드리고 싶은 분은 이 포스팅에서 소개한 카네이션 팝업 카드를 이용해 보세요~

 

그리고 혹시나 이 두 가지가 어렵다 하시는 분들!

아래 두 가지 카네이션 더 소개할 게요.

 

 

색종이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입체카네이션과

카네이션과 액자를 활용한, 만들기 쉬운 카네이션 카드에요.

 

위에서 꽃다발로 소개드린 입체 카네이션은 색종이로는 만들기 힘들지만,

요 입체 카네이션은 색종이로 만들어도 아주 예뻐요~ ^^

 

크게 어려운 종이접기나 공예가 아니어서 쉽게 만드실 수 있을 거에요.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 선물로 요긴하게 활용해 보세요~

 

[어버이날, 스승의날] 한지로 카네이션 만들기, 카네이션 꽃다발

[종이접기] 입체 카네이션 만들기 -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선물!

[색종이 접기] 하트 액자 만들기, 사진 액자 접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