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상자, 선물포장

[색종이 접기] 딱지 상자 접기, 종이로 예쁜 상자 만들기

슈랄라 2016. 6. 6. 17:50
반응형

딱지 모양 상자 만들기

종이 상자 접는 방법 (조립 상자)

 

안녕하세요!

(일부러 인사 끝에 느낌표! 를 붙여 더 활기찬 듯 인사해 보았어요

ㅋㅋ)

 

제가 오늘 가져온 종이접기는,

예쁘게 색깔이 교차되는 종이 상자랍니다.

 

 

일반 상자가 아니라, 딱지 접듯이 색깔이 교차되는 상자.

그래서 제가 일명 '딱지 상자'라 이름 붙여 준 아이예요. ^^

 

 

이 상자 종이접기는,

색종이 여러 장을 접은 후 조립해서 만드는 방식의 상자에요.

그래서 만드는 방법은 오히려 일반 상자 접기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단지 여러 장을 접어야 한다는 것뿐! ㅋㅋ

하지만 방법이 쉬워서 금방금방 접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준비물]

색종이 15 X 15 cm

(총 8장 - 상자 4장, 뚜껑 4장)

 

상자와 상자 뚜껑까지 총 8장의 색종이가 필요해요.

뚜껑 없이 한 면만 만드신다면 4장의 색종이만 있어도 되겠지요.

 

색종이 4장이 한 면을 구성해요.

저처럼 2가지 색상을 조합된 컬러로 만드셔도 되고,

4장을 아예 각각 다른 색깔의 종이로 접으셔도 되요.

그리고 심플한 상자를 원하시면 4장 모두 같은 색의 종이로 접어주시면 되겠지요~

 

색종이 색깔의 다양한 조합을 통해서

여러 가지 느낌의 상자를 만드실 수 있어요.

다양한 색상을 조합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색종이로 접어도 참 예쁜 상자가 완성되네요.

 

[종이접기 동영상 보기 – 색종이 상자 접는 방법]

 

 

일반 색종이로 접으시면 완성된 상자는 가로세로 8cm정도의 크기가 돼요.

어른 한 손에 꽉 찰 정도의 크기에요.

작게 포장된 초콜릿이나 사탕 등은 충분히 여러 개 담아서 선물할 수 있는 크기에요.

크기가 있는 머리핀 정도도 넣을 수 있고요.

 

물론, 더 큰 상자를 원하신다면

색종이보다 조금 두께감이 있는 포장지나 색상지 등을

정사각형으로 잘라서 접어주시면 되겠지요~

 

 

이 상자는 선물 포장, 선물상자로 사용하시기 참 좋아요.

뚜껑까지 세트로 딱 접으면 깔끔하고도 예쁜 선물포장이 완성되지요.

 

선물포장에 더 화려하게 정성을 들이고 싶다면,

상자 안에 스터핑(예쁜 포장지나 부직포 등을 가늘게 자른 것)을 깔고 선물을 놓아주시고,

상자 위에도 다른 종이접기를 활용해 리본이나 꽃 장식 등을 올려주시면 되요.

 

 

 

위 사진에 함께 있는 하트도 장식으로 함께 사용하기 좋구요~

(리본 접기나 꽃 접기, 위 사진 속 하트 접기도 제 블로그에 올려져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어렵지 않은 상자 접기 방법이라서,

아이들과 함께 접어봐도 좋은 종이접기에요.

아이들에게 각자 자신의 상자를 접어서 작은 물건을 정리해보도록 하는 것도 좋겠네요.^^

 

[종이 접기] 하트 상자 접기, 하트 모양 상자 만들기

[색종이 접기] 봄꽃 종이접기 모음, 봄에 피는 꽃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