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꽃, 식물

[종이 접기] 단풍잎 접는 방법, 가을 종이접기

슈랄라 2016. 9. 13. 12:17
반응형

색종이 한 장으로 접는 단풍잎!

가을 단풍 종이접기

 

 

안녕하세요~

긴 명절 연휴를 앞두고 있는 기분 좋은 화요일이네요. ^^

 

오늘 가져온 종이접기는,

딱 이맘때 되면 생각나는 종이접기입니다.

 

울긋불긋 고운 단풍잎 접기에요~

 

 

색종이 한 장으로 완성하는 단풍잎 종이접기에요.

 

단풍잎의 다섯 갈래가 명확하게 표현되어 있어요.

윗부분에는 나뭇잎의 줄기 부분도 나와 있고요.

 

 

 

단풍잎의 모든 부분이 색종이 한 장으로 완성되지만, 크게 어렵지는 않은 종이접기에요.

천천히 따라 하면 잘 만들 수 있을 거에요. ^^ 

 

[준비물]

색종이 15 X 15cm 1장

 

 

저는 빨간 단풍잎, 초록 단풍잎 하나씩 접어 봤어요.

제가 가진 색종이 중에, 이렇게 잎의 잎맥이 모양으로 들어간 색종이가 있더라구요.

색종이의 제품명은 '그래픽 무늬 색종이'였어요.

 

그 색종이로 단풍잎을 접어 놓으니

왠지 진짜 나뭇잎 비슷하게 보이는 게 좋네요. ^^

 

 

[종이접기 동영상 보기 – 단풍잎 접는 방법]

 

 

 

이제 곧 있을 추석이 지나고 조금 있으면

여기저기서 단풍이 들기 시작하겠죠?

단풍잎이 보이면 '가을'이라는 느낌이 확~ 느껴지는 듯 해요.

 

 

이 단풍잎 접으셔서 장식으로 사용하셔도 좋아요.

가을 꽃과 함께 접어서 집 안에 장식해도 괜찮겠네요.

 

그리고 독서의 계절이라는 가을에

단풍잎을 책갈피로 사용해도 참 분위기 있겠죠? ㅎㅎ

 

또 선물 포장의 장식이나 카드 만들기 등에 사용해도 괜찮을 듯 하고요.

그럼 가을 분위기 물씬 풍기는 선물을 건넬 수 있을 거예요.

 

어린이들은 종이접기로 '가을 풍경, 명절 꾸미기' 등을 만들 때 활용할 수도 있어요.

 

 

저는 오랜만의 긴 연휴에 마음이 한껏 들뜨고 있는 중이에요. ^^

모두들 즐거운 추석 명절, 즐거운 가을 보내세요~

 

[종이접기] 아름다운 국화 꽃 접는 법

[종이접기] 추석 명절 종이접기 모음! (한복, 복주머니, 밤 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