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크리스마스

산타 부츠, 크리스마스 양말 만들기! (크리스마스 장식 DIY)

슈랄라 2016. 11. 30. 00:08
반응형

산타클로스 부츠, 장화 종이접기

크리스마스 장식과 크리스마스 선물포장

 

 

안녕하세요~

 

오늘 보여드릴 종이접기는,

크리스마스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에요.

 

크리스마스 장식은 물론,

크리스마스 선물 포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산타클로스 부츠, 산타 장화 만들기입니다.

 

산타클로스 부츠 만들기 

 

산타 할아부지가 신는 빨간 부츠에요.

이 산타 부츠 종이접기는 제 창작 작품이랍니다. ^^

 

부츠의 윗부분에는 하얗게 트리밍이 들어가 있고요~

삼각형의 앞코가 귀여움을 더해요. ㅋㅋ

 

산타 장화 접기

 

이 산타 부츠는 접는 방법이 아주 쉽지는 않아요.

특히 부츠 앞부분을 접는 건 어린 친구들에게는 어려울 듯 해요.

 

하지만 초등학교 고학년 정도면 동영상 보면서 따라 접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부츠는 다 접어놓으면 완전히 입체로 세울 수 있고요.

실제 신발처럼 부츠 안에 공간도 있어요.

(단, 발목과 발이 꺾이는 중간 부분은 막혀 있습니다)

 

산타 신발 만들기 

 

그럼 준비물 먼저 볼게요~

 

 

산타 부츠 만들기 준비물

종이 1장 (15 X 13cm)

 

 

산타클로스 부츠 만들기에는 직사각형 종이가 필요해요.

저는 색종이 한쪽을 2cm 잘라내고 사용했어요.

특히 신발 발목 윗부분의 흰색을 살려주기 위해서,

저는 일부러 단면 색종이를 이용했습니다.

 

[산타클로스 부츠 종이접기 동영상 보기]

 

 

 

다 만들고 난 산타 부츠를 보면, 실제 신발처럼 공간이 있어요.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

 

이 부분을 이용해서 선물포장을 하거나 편지 등을 집어 넣을 수 있어요.

또 신발 발등 부분은 삼각형 상자처럼 물건을 넣어서 닫을 수 있고요.

 

저처럼 색종이로 접으면

작은 액세서리, 초콜릿이나 사탕 등을 넣을 수 있는 귀요미 크기에요.

가볍게 건네는 크리스마스 선물용으로 좋아요.

 

그리고 이렇게 작은 크기에는 편지를 적어 넣어서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어 보세요.

크리스마스 카드 대신, 이 산타 장화 속에 돌돌 말은 편지 종이를 쓱 넣어주는 거죠.

색다른 크리스마스 카드가 되겠죠? ㅎㅎ

 

크리스마스 양말, 부츠

 

조금 크기가 있는 물건을 넣고 싶다면,

커다란 색지 등을 이용해서 접어주시면 되고요.

색깔이 있는 두꺼운 도화지나 색상지 등을 이용해 보세요.

이 경우, 신발 위의 흰 부분은, 따로 하얀 종이를 덧대어 만들어 줘도 좋아요.

 

크리스마스 장식

 

다른 장식과 함께 크리스마스 장식용 소품으로 사용해 볼 수도 있고요.

트리 아래 걸어두는 양말 대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요.

 

크리스마스 장식 DIY

 

저는 제가 만든 여러 크리스마스 장식들이랑 함께 놓아 보았어요.

이렇게만 해서 책상이나 장식장 한 켠에 놓아둬도 괜찮네요~

 

블로그에 보시면 위 사진 속 트리와 별을 포함해

여러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 올려져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 참고해 보세요. ^^

 

크리스마스 장식, 모빌 만들기 (예쁜 트리 장식!)

크리스마스 종이접기 모음! 1탄 : 트리, 별, 눈꽃 장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