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생활용품, 장식

편지 봉투 만들기. 카드 봉투 접는 방법!

슈랄라 2016. 12. 29. 21:07
반응형

편지봉투 접는 법

카드, 편지 봉투 만들기

 

 

안녕하세요.

 

어느덧 올해도 다 가고..

이제 이틀 밖에 안 남았네요.

 

분명 일 년은 365일인데,

어느 사이에 다 지나가 버린 건지..^^;

 

아쉽긴 하지만.. 시간을 잡을 수는 없으니,

우리는 즐겁게 새해를 맞이해야죠!

ㅎㅎㅎ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 해를 맞이하는 즈음,

그리고  곧 다가올 설날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종이접기!

 

'봉투 접기, 편지 봉투 만들기' 가져왔어요.

 

편지봉투

 

가장 깔끔한 기본 스타일의 편지 봉투에요.

 

편지나 카드, 연하장, 초대장,

혹은 설날 명절의 용돈 봉투 등등...

 

어디나 간편하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봉투에요.

 

종이 봉투 만들기

 

봉투 접기 준비물

정사각형 종이 1장 (20 X 20cm)

 

저는 20cm 크기의 정사각형 종이를 이용해서 만들었더니

가로 14, 세로 10cm 크기의 봉투가 완성되었어요.

 

기본 봉투라서 만드는 방법도 크게 어렵지 않아요.

 

그럼 만들어 보아요~

 

[편지 봉투 종이접기 동영상 보기]

카드 봉투 접기 동영상

 

다 접어진 봉투를 보고 있자니,

누군가에게 카드 한 장 써야 할 것같은 느낌이!

ㅎㅎ

 

종이 봉투 접는 방법

 

그리고 이번 편지 봉투가 너무 기본이라 더 화려했으면 좋겠다 하시는 분들은,

제가 예전에 접은 다른 모양의 봉투 참고하시라고 보여드릴게요.

 

편지 봉투 종이접기

 

이번에 접은 편지 봉투가 기본 중의 기본 모양새라면,

이 봉투는 앞부분에 약간의 장식을 더한 봉투에요.

 

저 봉투 만드는 법도 쉬워요~

이 봉투 접는 법은 포스팅 맨 밑에 링크 걸어둘게요.

 

전통 무늬의 포장지로 접으면

명절에 어르신들께 편지나 용돈 드릴 때 사용하기에도 좋아요.

 

둘 중에 마음에 드는 봉투로 골라서 사용하세요.

 

다사다난하고,

각자 힘든 일도 많았을 한해지만,

그래도 2017년의 태양은 또 뜨니까요~ ^^

모두 즐거운 새해 맞이하세요!

 

카드 봉투, 편지 봉투 만들기 (크리스마스 카드, 새해 연하장)

예쁜 선물 포장하기! 다양한 선물 포장 방법 모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