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명절, 전통

[종이접기] 복주머니, 신년 연하장 (설날 카드) 만들기

슈랄라 2015. 1. 8. 20:01
반응형

평면 복주머니 접기,

설날 카드, 복주머니 카드 만들기

 

 

안녕하세요.

 

올 한해도 복 많이 받으시라고,

복주머니 접기 가져왔어요. ^^

 

새해나 설날에 요모조모 활용하실 수 있는 종이접기예요.

 

 

 

예전에 블로그에 입체 복주머니 접는 방법을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아이들 한복에 달아주거나 물건을 담아 선물 포장용으로 쓰기에는 입체 복주머니가 좋아요.

 

 

(이 입체 복주머니 접기는 하단에 이전글 넣기로 링크 첨부할게요` )

 

반면 이번에 접은 평면 복주머니는 납작해서 선물 포장에 장식으로 붙이거나,

새해 연하장에 꾸며주는 용도로 사용하면 예뻐요.

 

전통무늬 색종이를 이용해서 접었더니, 정말 복주머니 느낌이 물씬 나네요. ^^

 

 

 

 

<준비물>

복주머니 - 15 X 15 cm 1장

딱지 장식 - 2.5 X 7.5 cm 2장

 

 

[종이접기 동영상 보기 – 평면 복주머니 접는 방법]

 

 

요즘, 그리고 앞으로 설날을 앞두고 인사 카드나 연하장 많이 보내실 텐데요,

저는 이 복주머니 접기를 이용해서 새해 카드, 연하장 만들어 봤어요.

 

 

종이접기로 만든 복주머니 아래 배색으로 종이 한 장을 붙여서 잘라주었어요.

그리고 카드 위에 딱 붙여주면 끝! 이랍니다. ^^ 참 쉽죠잉? ㅎㅎ

 

 

 

복주머니를 이렇게 세로로 붙여서도 한번 꾸며보았네요.

 

이제 다가올 설날에 접어서 선물 포장에도 장식으로 붙이시고,

카드도 한번 적어서 보내보세요~

만든 이의 정성이 들어가 정말 복을 듬뿍 가져다 줄 것 같지 않나요? ㅎㅎ

 

[종이접기] 복주머니 만들기 (명절 선물 포장)

[종이접기] 한복 만들기 – 여자 치마, 저고리 /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