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명절, 전통

[종이접기] 남자 한복 접는 방법(저고리와 바지), 동영상 보기

슈랄라 2014. 5. 14. 08:00
반응형

색종이로 남자 한복 접기, 종이접기

 

남자 한복 접는 방법입니다. 전통의상인 한복이 가지고 있는 특징인,  하얀 동정과 곡선미가 살아 있는, 제법 괜찮은 모양새를 가진 종이접기예요. ^^

 

 

준비물 : 색종이 2장 (저고리 1장, 바지 1장)

 

[종이접기 동영상 – 남자 한복 만들기]

 

 

지난 번에 여자 한복 만들기도 포스팅 했었어요. 남자 한복과 여자 한복 같이 접어 보면 더 좋겠죠?

 

[종이접기] 한복 만들기 – 여자 치마, 저고리 / 동영상

 

저는 지난 번 만들었던 여성 한복과 색깔을 맞추어, 화사한 커플 한복으로 만들었어요. ㅎㅎ

아래와 같이 얼굴을 넣어서도 한번 꾸며보고요~

 

 

나란히 나란히 체조 중인 듯한 모습이네요. ㅋㅋ

남자 한복은 만들기가 아주 쉬운 편은 아니에요. 여자 한복의 저고리가 가위로 오리고 붙이는 반면, 남자저고리는 한 장을 오롯이 접어 만드는 방식이라서 약간 난이도가 있어요. 바지도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이 있고요. ^^ 그렇지만 동영상 보면서 차근차근 따라 하시면, 많이 어렵지는 않으실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