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동물, 곤충

[종이 접기] 바다 속 가오리 (물고기) 접는 방법

슈랄라 2015. 7. 20. 17:03
반응형

바다 속을 헤엄치는 물고기,

가오리 접는 법

 

 

안녕하세요.

 

여름이 한창이지요? 

비가 내리다가도 해가 쨍쨍하면 무더위가 찾아오네요.

 

이렇게 무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바다를 상상하며

바다 속 물고기, 가오리 접기 해 보아요~ ^^ .

 

 

사각형 머리에 길다란 꼬리가 달린 가오리에요.

꼬리를 힘차게 움직이며 바닷속을 헤엄쳐 다닐 것 같은 모양새네요.

몸통 밑으로는 지느러미까지 달려 있어 사실성을 더해주지요. 으흐흐ㅎㅎ

 

 

<준비물>

 

색종이 1장 (15 X 15 cm)

 

 

[종이접기 동영상 보기 – 가오리 접는 방법]

 

 

이 가오리 접기는, 펼쳐 접는 부분 한 곳을 제외하고는 과정이 쉬운 종이접기에요.

금방 접을 수 있어요.

 

 

다 접은 가오리의 모양이에요.

 

저는 색종이에 동물 피부 같은 무늬가 있는 '공룡무늬' 색종이로 접었어요.

실제 가오리는 고동색? 황토색 계열이지만…

저는 바다의 시원함을 표현해 보고자 파란색 무늬 색종이로 접어봤네요. ^^

 

 

 

이렇게 그린 가오리에는 얼굴을 그려 넣어 주셔야 진정한 완성! 입니다!

조금 밋밋했던 가오리에 표정이 생기면서 훨씬 생기있어 보이네요. ㅋㅋ

 

그리고 꼬리를 둥글게 구부려 놨더니 정말 꼬물꼬물 움직여 헤엄치는 것 같죠?

 

 

요렇게 눈 똥그란 얼굴 표정의 가오리도 그려보고요.

 

 

웃는 얼굴, 찡그린 얼굴의 가오리도 그려보고요~

 

얼굴을 그려넣어준 가오리가 훨씬 재밌죠?

아이들과 가오리를 접어 얼굴을 그려 넣으면

재미있는 미술 수업이 되지요~

 

이렇게 만든 가오리는 종이접기로 여름풍경 꾸미기 할 때도 좋고,

여름 종이접기들을 모아 가렌더 등을 만들 때 생동감 있게 한 마리 넣어줘도 좋겠네요.

 

[종이접기] 맴맴~ 여름 곤충, 매미 접기 

[종이접기] 바다 속 열대어 만들기 (물고기 접는 법) 

[종이 접기] 색종이 드레스, 원피스 접는 방법 (여자 옷 접는 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