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동물, 곤충

[종이 접기] 손가락 인형 만들기 : 강아지와 여우

슈랄라 2016. 1. 12. 00:42
반응형

손가락 위에 쏘옥~ 손가락 인형!

개와 여우 손가락 인형 접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가져온 종이접기는 아주 깜찍한 아이들이에요.

 

손가락 까딱이며 함께 놀 수 있는,

동물 모양 손가락 인형입니다~!!

 

 

참으로 깜찍하죠? ㅎㅎ

위 사진의 왼쪽이 강아지, 오른쪽이 여우 손가락 인형이에요.

꼬깔콘처럼 손가락에 쏘옥 끼워넣고 움직이며 놀 수 있어요. ^^

 

 

[준비물]

 

 

색종이 7.5 X 15 cm

(색종이 반장 사이즈, 2장 : 1장은 강아지, 1장은 여우)

 

 

풀이나 가위 없이,

오로지 색종이만으로 접어서 손가락에 낄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 집니다.

간편하게 어디서든 접어서 아이들과 놀 수 있겠어요.

 

 

[종이접기 동영상 보기 – 손가락 인형 : 강아지와 여우 만드는 방법]

 

 

강아지여우, 두 가지 손가락 인형은 거의 같은 과정으로 접다가,

마지막 얼굴 부분에서만 살짝 달라집니다.

 

접는 방법도 아주 쉬워요~

아이들도 무리 없이 함께 접을 수 있어요.

 

 

물론 처음 접었을 때는 이렇게 얼굴에 아무것도 없는 모양이 나옵니다.

강아지는 강아지 얼굴처럼, 여우는 여우처럼 그려주세요~

 

 

강아지 손가락 인형은 요렇게 순딩순딩하게 귀가 아래로 내려온 모양이에요.

그래서 저는 눈을 동그랗고 크게 넣어주었어요.

 

 

 

여우 인형은 조금 날렵하고 갸름하게

귀가 위로 쫑긋 올라가 있어요.

그래서 눈도 약간 사나운 느낌이 들도록 위로 치켜 뜨는 모양으로 그렸지요. ㅎㅎ

코도 작고 동그랗게 찍어주고요~

 

 

손가락에 끼우면 이렇게 됩니다.

아이들 손가락에는 넉넉하게 들어갈 사이즈인데요.

 

혹시 성인 남성이나 손이 좀 크신 성인 여성분께서는

마지막에 손가락에 끼울 수 있도록 1/3씩 접어주는 부분에서

조금 덜 겹쳐지게 접어주시면서 넓이를 넓혀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글로 보면 무슨 말인지 모르실 테지만,

접는 법 동영상 일단 보시면 어느 부분을 말하는 건지 금세 감이 잡히실 거예요~ ^^)

 

 

얼굴을 어떻게 그려넣느냐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의 동물인형을 만들 수 있어요.

위와 똑같은 얼굴의 강아지 눈에 눈썹만 더했을 뿐인데도

금새 여자 강아지가 된 것 같죠? ㅎㅎ

 

사진 속에서 알 수 있듯이,

저는 무늬가 있는 '동물무늬 색종이'로 접었는데요.

이게 정말 '신의 한 수' 였던 것 같네요.

 

강아지는 바둑이, 얼룩배기 강아지 같고,

여우는 여우의 붉으스름한 색이 살아 있는 듯 보여요.

 

다 만들고 나니 귀여워서, 혼자 한참 손가락을 까딱거렸네요 ㅎㅎ

 

[종이 접기] 깜찍한 색종이 우산 만들기 (프릴 우산)

[종이접기] 소년 접기 / 남자, 사람 접는 방법

[종이접기] 깜찍한 유령 접는 방법! (할로윈 장식, 카드, 가방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