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동물, 곤충

[종이 접기] 나비 접기. 쉽고 예쁜 나비 만들기

슈랄라 2016. 5. 24. 19:09
반응형

팔랑팔랑 예쁜 나비 종이접기

초간단, 쉬운 나비접기!

 

 

안녕하세요~

 

오늘 가져온 종이접기는, 바로 '나비' 접기에요.

팔랑팔랑~ 예쁜 날개가 살아있는 나비접기랍니다.

 

 

 

디테일이 살아있는 예쁜 나비죠?^^

하지만 더 좋은 것은!!

바로 초초초 간단! 종이접기라는 점이에요.

쉬워도 참 쉬워요. ㅎㅎ

 

 

 

이 나비 접기는 방법만 알고 나면, 3분 안에 나비 한 마리를 완성할 수 있을 만큼 쉬워요~

아이들도 따라 접기 쉬울 거예요.

 

 

[준비물]

색종이 7.5 X 7.5 cm 1장

 

일반적인 색종이를 4등분한 크기에요.

색종이 한 장이면 무려 4마리의 나비를 접을 수 있는 거죠. ㅎㅎ

 

물론 왕나비를 접고 싶으신 분이나

색종이 접기가 익숙하지 않은 어린 아이들과 함께 접을 때는

보통 색종이 크기로 크게 접는 것도 좋아요~

 

그럼 나비 종이접기 과정 동영상 나갑니다~

 

[종이접기 동영상 보기 – 나비 접는 방법]

 

나비를 모두 접어주신 후에는, 손으로 날개 윗부분과 날개 꼬리 부분을 잘 매만져 주세요.

 

 

사진처럼 동그랗게 말려 있도록이요.

저렇게 매만져 주어야 훨씬~ 더 예쁘고, 진짜 나비랑도 더 비슷하거든요. ㅎㅎ

마무리로 어떻게 날개를 동그랗게 매만지는지도 동영상에 다 찍어 두었어요~

 

 

이 나비 접기는 각종 꽃과 함께 접어서 화분이나 꽃밭 꾸미기를 하셔도 좋구요.

몇 마리 접어서 귀여운 다육이 화분 옆에 올려 놔 주어도 참 깜찍하구요. ㅎㅎ

 

또는 선물포장에 활용하거나,

실에 여러 장식과 함께 매달아서 모빌을 만들어도 예쁠 것 같아요.

 

그리고 제 블로그에 보시면 다른 방법의 나비접기도 예전에 올려두었어요.

 

 

바로 이 나비접기인데요,

방법은 이번에 소개해 드린 것보다 조금 더 복잡해요.

하지만 이 나비도 예쁘죠?

 

이번에 소개한 나비가 쉽고 간단하면서도 날개의 굴곡이 잘 살아 있다면,

이 나비는 나비 몸통이나 날개의 디테일이 더 살아있는 종이접기에요.

서로 매력이 달라요~

 

어떤 나비가 마음에 드시나요? ㅎㅎ

각자 마음에 드는 나비로 골라서 예쁘게 접어 보세요~ ^^

 

[종이접기] 팔랑팔랑~ 예쁜 나비 접는 방법

[색종이 접기] 봄꽃 종이접기 모음, 봄에 피는 꽃 만들기

여름 추천 네일! 블루 마린, 블루 스트라이프 셀프 젤네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