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동물, 곤충

[색종이 접기] 입체 공룡, 티라노사우르스 접는 방법

슈랄라 2016. 7. 26. 17:43
반응형

꺅~ 공룡이 나타났다!

공룡, 티라노사우르스 종이접기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참 무덥네요.

이렇게 더울 땐 시원한 실내에서 꼼지락거리고 놀아야죠. ㅋㅋ

 

그래서 오늘 가져온 종이접기는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공룡' 입니다.

 

공룡, 티라노사우르스(티렉스) 종이접기에요~

 

 

"쿠아아~~ 공룡이다!"

 

아이들은 참 공룡 좋아하지요.

종류도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지.ㅎㅎ

 

그래서 이 색종이 공룡 접기면 엄마와 함께 하루는 재미있게 놀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공룡 접기는 방법도 크게 어렵지 않아요.

차근차근 동영상 따라서 접어 보세요~

 

[준비물]

색종이 15 X 15 cm - 1장

 

 

저는 '공룡 무늬 색종이'를 이용해서 접었어요.

그러니까 한층 더 공룡같지요?

 

(가격은 1000원이 정가였어요.

저는 세일해서 900원 ㅎㅎㅎ)

 

공룡무늬, 동물무늬, 꽃무늬, 그래픽 등등,

문구점 가면 정말 많은 색종이 종류가 있더라구요.

종이접기 종류에 따라서 색종이 색깔과 무늬를 잘 선택하면,

종이접기가 한층 더 멋있어져요~

 

[종이접기 동영상 보기 – 공룡, 티라노사우르스 접는 방법]

 

이것보다 훨씬 복잡하고 멋진 공룡접기도 많지만,

아이들하고 함께 접어보며 놀기에는 이 정도 난이도가 딱 좋지 않나 싶어요.

입체 공룡이라서 다 접은 후에 가지고 놀기에도 좋고요.

 

이 공룡 접기는 초등학교 정도만 되도 곧잘 따라할 수 있을 것 같고요,

유치원 친구들은 공룡 머리와 발 등을 꺾어 접기 할 때 조금 어려울 수도 있지만,

그럴 때만 살짝살짝 도와주면 곧잘 따라할 거예요.ㅎㅎ

 

 

다 접고 나면 사진처럼 바닥에 세울 수 있는 입체 공룡이에요.

 

그런데 종이에 힘이 없는 경우 세워두면 다리 사이가 벌어지기도 하더라구요.

그럴 때는 몸통과 다리 사이를 풀로 붙여주시면

더 탄탄하게 세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접어서만 완성한 것도 충분히 공룡스럽지만,

얼굴과 눈을 만들어 주면 더더더! 멋진 공룡이 되겠죠.

 

저는 간단하게 공룡의 눈만 그려 넣어 봤어요.

 

 

공룡 얼굴은 아이들과 직접 사인펜으로 그려 넣는 게 재밌고도 간단하지요.

아이들 저마다의 그림솜씨와 개성도 드러나고요. ^^

 

아니면 만들기로 해서, 색종이 흰색과 검은색을 동그랗게 잘라 붙이셔도 좋아요.

 

이것저것 모두 자신이 없다면, 문구점에 파는 눈 모양 스티커를 활용하셔도 돼요.

(요것도 1000원이면 구매할 수 있더라구요.)

 

여러 가지로 활용해서 공룡과 함께 재미있는 시간 보내세요~ ^^

 

[색종이 접기] 입체 모자 접기! 쉽고 예쁜 색종이 모자 접는 법

[종이접기] 펄쩍펄쩍~ 점핑 개구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