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동물, 곤충

[종이 접기] 강아지, 개 접는 법 (입체 강아지)

슈랄라 2016. 8. 9. 00:13
반응형

귀여운 강아지 종이접기

입체 강아지, 개 (동물) 접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동물!

귀여운 강아지 종이접기 가져왔어요.

 

완성하면 혼자 세워지는, 입체 강아지, 개 접기예요.

 

(분명 개가 맞는데…

왠지 개 접기라고 하기엔, 뭔가 이상하네요. ㅋㅋ

그냥 강아지 종이접기라고 할게요. ^^;;;)

 

 

귀욤귀욤하게 생긴 강아지죠?

 

짧은 꼬리와 뭉툭한 다리,

거기에 다른 색깔의 귀와 코가 포인트에요!

 

 

강아지 뒤태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ㅎㅎㅎ

꼬리가 쫑긋! 하네요~ ^^

 

[준비물]

색종이 15 X 15 cm - 1장

 

 

저는 귀여운 강아지를 접고 싶어서 노란 땡땡이 무늬 색종이를 골랐어요.

또 다른 한마리는 핑크핑크 강아지로 접었지요.

 

이 강아지 종이접기는 색종이 양쪽이 모두 바깥으로 보이는 형태예요.

몸이 한면, 귀와 코가 다른 한면의 색이 되요.

단색으로 접으시면 둘중 한 부분은 하얀 색이 나오겠죠.

(제 분홍색 강아지 처럼요.)

 

 

요새 문구점에 가니 '동물 무늬 색종이' 등도 있더라구요.

동물무늬 색종이 중에, 젖소 얼룩무늬 같은 종이가 있는데요,

그 종이로 접으면 달마시안 강아지도 접을 수 있어요~ ㅎㅎ

 

그럼 동영상 보면서 강아지 접어 보아요~~

 

[종이접기 동영상 보기 – 개, 강아지 접는 방법]

 

 

 

이 강아지는 접기 방법이 크게 복잡하거나 어렵지는 않아요.

그런데 한두 군데 정도, 헷갈릴 수도 있는 부분이 있어요.

 

그래도 동영상 보면서 찬찬히 따라 하면 크게 어렵지는 않을 거예요~

 

 

 

아이들은 색종이로 강아지를 접어서 여러 놀이를 하면 좋겠죠? ㅎㅎ

 

이번 종이접기에서는 얼굴 그리는 과정을 생략했는데요,

예쁘게 눈도 그려 넣어서 강아지 얼굴도 완성해 주고요~

 

어른인 저는 강아지 접어서 책상 위에 나란히 세워두었어요.

그랬더니 귀여운 장식품이 되더라구요.

 

 

개 두 마리가 마주보고 있는 모습도 귀엽지만,

일렬로 세워두니 줄 맞춰 어디로 가는 중인 것 같아서 재밌네요.

 

저는 여기에 작은 색종이로 더 작은 애기 강아지도 한 마리 접어야겠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