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동물, 곤충

[종이 접기] 오징어 접기, 재미있는 오징어 접는 법

슈랄라 2016. 8. 26. 17:13
반응형

귀여운 오징어 종이접기

색종이로 오징어 접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귀엽고 재미있는 종이접기 가져왔어요.

 

세모 머리, 길쭉한 다리!

오징어에요.

 

 

 

저는 노란 얼룩무늬 오징어 한 마리, 연노랑 오징어 한 마리,

이렇게 두 마리의 오징어를 접어 봤어요.

 

귀여웁죠?

바닷속을 헤엄치는 오징어를 꼭 닮은 색종이 오징어예요.

 

[오징어 접기 : 준비물]

 

색종이 1장 : 15 X 15cm

가위

 

 

이 오징어를 접는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아요.

 

색종이 1장으로 완성하구요~

 

다만, 오징어의 머리(오징어 삼각형 귀 부분)와 다리 부분을 잘라주어야 해서

가위가 함께 필요해요.

 

[종이접기 동영상 보기 – 오징어 접는 방법]

 

 

다 접은 오징어는,

아래 사진처럼 귀여운 얼굴을 그려 넣어도 좋아요~

 

 

저는 간단하게 오징어의 눈만 그려 넣어 봤어요.

동그란 눈과 웃고 있는 눈 모양에 따라 느낌이 많이 다르죠? ㅎㅎ

 

그런데 오징어에 눈을 그려 넣었더니 왠지…

만화영화 둘리에 나오는 꼴뚜기 왕자가 생각나기도 하네요. ㅋㅋ

(마른 오징어가 생각나는 건 안 비밀. ㅋㅋ)

 

다 접은 다음에는 각자 재미있는 얼굴 표정을 그려 넣어 보세요.^^

 

 

 

아이들은 다른 물고기들과 함께 접어서

시원한 바다 풍경을 만들어 봐도 좋고요~

조금 크게 접어서 아이들 얼굴에 오징어 가면으로 만들어 줘도 재밌겠어요. ㅋㅋ

 

어른들은 재미난 소품이나 장식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

오징어를 붙인 선물포장 택이나, 오징어 카드 등을 만들어도 재밌을 거 같아요~

 

오징어 종이접기, 재미나게 활용해 보세요. ^^

 

[색종이 접기] 예쁜 구두 만들기! 입체 하이힐 접는 방법

[색종이 접기] 바다 동물과 물고기 접기, 바다 풍경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