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크리스마스

별 만들기! 크리스마스 별 장식 만들기, 별 종이접기,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슈랄라 2019. 11. 25. 20:40
반응형

크리스마스 별 만들기

오각 별 종이접기, 입체 별 접는 방법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DIY



이제 크리스마스가 머지 않았어요~


슬슬 크리스마스 장식 준비해야 겠죠?

그래서 오늘은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예쁜 별 장식 만들기, 별 종이접기 가져왔어요.


크리스마스 별 만들기

(종이접기 창작 : 슈랄라 / ⓒ 2019. 슈랄라 월드)


이 별은 앞과 뒤의 모양이 같아요.

어디서 봐도 예쁜, 완벽한 오각 입체 별이에요.


입체 별 접는 방법


그래서 크리스마스 장식, 트리 장식으로 사용하기도 좋고, 

벽이나 천장 등 어디에 걸어도, 어느 방향에서 봐도 예뻐요.


그럼 예쁜 별 만들기, 별 종이접기 준비물 먼저 살펴볼게요.


[입체 별 만들기 준비물]

별 종이접기 준비물

정사각형 종이 5장 (7.5 * 7.5cm)


이 별을 만들기 위해서는, 정사각형 종이 5장만 있으면 돼요.

풀이나 가위 필요 없고, 종이끼리 조립해 끼우는 방식으로 만들었어요.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만들기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사용하시려면 아무래도 반짝반짝 빛나는 종이가 예뻐요.

금박 색종이나, 반짝이는 포장지 등을 사용하시면 좋아요.


저는 하나는 금색 포장지를 잘라 금색 별을 만들었고,

하나는 여러 색이 섞인 그라데이션 색종이를 사용해서 만들었어요.

금색 포장지로 접은 별은, 정말 크리스마스 트리 꼭대기에 장식으로 올라가면 딱일 것 같지요? ^^


이 별 종이접기는 종이의 한 면만 겉으로 드러나기 때문에, 단색 색종이로 준비하셔도 좋아요.


크리스마스 DIY


그리고 이 별 종이접기는,

종이 접기한 5개를 하나로 끼워서 별 하나를 완성하게 되는데요,

종이를 최대한 딱 맞춰 접으시면 별 가운데 구멍을 아주 최소한으로 작게 만들 수 있어요.


그런데 정확히 접지 못했을 경우 구멍의 크기가 커질 수 있어요.

이럴 때는, 별 가운데에 예쁜 장식을 하나 붙여주시면 돼요.


저도 금색 별에 큐빅 장식을 하나 붙여 봤는데, 더 예뻐졌죠? ㅎㅎ

큐빅이나 진주, 폼폼, 반짝이 스티커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할 수 있어요. 


입체 별 종이접기


그리고 저는 끈을 따로 매달지는 않았는데,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사용하려면 끈을 달아야 할 경우도 있지요.


그럴 때는, 다섯 개의 조각을 조립하기 전에, 

조각 하나 끝부분에 실을 달아 놓고 (안쪽에 테이프 등으로 붙여주세요.), 

그걸 겉으로 나오게 뺀 채로 다른 조각과 조립해 주시면 돼요.

(동영상 보시면, 아마 이해되실 거에요.)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다 보니 괜히 마음이 더 설레네요.

크리스마스도 더 기다려지는 것 같고요. ^^


별 만들기, 별 종이접기 아래 동영상 보면서 함께 접어 보세요~~


[종이 별 만들기, 별 종이접기 동영상]

크리스마스 별 장식 만들기


* 제 블로그의 "종이접기 > 크리스마스" 카테고리에 가면,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다양한 별 종이접기, 눈꽃 장식, 눈사람 접기 등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관련 만들기, 종이접기도 보실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