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꽃, 식물

장미 접기, 장미 꽃다발 만들기 (장미 종이접기)

슈랄라 2016. 12. 24. 02:45
반응형

예쁜 종이장미 만들기

종이 장미꽃 접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종이접기 가져왔어요. 

화사하고 예쁜 종이접기!

 

장미꽃 종이접기입니다.

 

종이접기 장미

 

장미꽃 접는 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보통 접는 방법이 어려울수록 진짜 장미꽃과 비슷한 경향이 있어요.

 

종이 장미 접기

 

그 중에서 이번에 가져온 장미 접기 방법은,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으면서도,

모양은 진짜 장미꽃과 흡사한 수준을 보여주는,

일명 가성비 좋은(?) 장미접기라고 할 수 있어요. ㅎㅎ

 

그럼 장미 접기에 필요한 준비물 먼저 살펴 보아요~

 

[장미접기 준비물]

장미 접기 준비물 

종이

15X 15cm – 꽃 부분

7.5 X 7.5 cm – 꽃받침 부분

꽃철사 (줄기), 풀

 

 

그럼 예쁜 장미꽃 만들어 봅시다요~

 

 

[종이접기 - 장미 꽃 접는 방법 동영상 보기]

장미 접기 방법 

 

 

저는 장미 꽃받침도 만들고, 철사로 장미 줄기도 만들어서

완전한 장미꽃 한 송이를 만들었어요.

 

종이 장미 만들기

 

다 접은 장미는 마무리로 꽃잎을 예쁘게 말아주셔야 해요.

저는 가위를 이용해 꽃잎을 둥글게 만드는 방법을 선호하는데요,

동영상에 보시면 그 과정까지 다 자세히 찍혀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

 

장미 종이접기

 

그리고 위 사진에 보시면 두 송이의 장미꽃이 있는데,

약간 모양에 차이가 있지요?

 

빨간 장미는 더 활짝 핀 꽃 같고,

분홍 장미는 아직 덜 피어난 것 같고요.

 

두 송이 장미 모두 똑 같은 방식으로 접었는데요.

딱 한 군데에서 약간 차이가 났어요.

 

종이접기 장미꽃 

 

동영상에서 보시면 사각 주머니 접기 다음에,

사각형의 양 변을 일정 부분씩 접어주는 과정이 있는데요.

 

이때 동영상 속에서처럼 조금만 접어주시면

가운데가 단단하게 모여 있는 장미꽃이 완성되구요.

이 부분을 더 넓게 접어주시면

빨간 꽃처럼 더 피어난 모양의 장미가 완성돼요.

 

장미꽃 만들기 

 

글로만 읽어보시면 무슨 말인가 하시겠지만..

동영상 보고 실제로 따라 접어보시면

어느 부분을 말하는 건지 금새 감이 오실 거예요. ^^

 

종이공예 장미 

 

이렇게 장미 몇 송이만 완성해서

유리컵에 꽂아 두어도 예쁘지요.

 

저는 여러 송이 장미를 접어서 더 화려하게 꾸며봤어요.

 

장미꽃 접기 

 

저는 유리컵에 꽂아서 장식했는데요,

이 꽃을 포장지로 예쁘게 둘러만 주시면

장미 꽃다발이 완성됩니다.

 

누군가에게 정성들인 선물을 하고 싶을 때!

직접 만든 장미꽃처럼 화려하고 예쁜 선물도 좋을 것 같아요.

연인들을 위한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는 물론이고,

고마운 분이나 부모님 선물로 만들어 드려도 참 좋지요.

 

 

그런데 사진 속에 보시면

서로 다른 두 가지 장미 꽃이 섞어 있어요~ ㅎㅎ

저는 두 가지 종류의 장미로 섞어서 만들어 봤어요.

 

이번에 소개하는 방법이 조금 더 쉬운 장미접기고요,

사진 속에 있는 또 다른 한 종류의 장미는

난이도가 더 있는 장미접기에요.

 

그리고 이 두 가지 장미 외에도,

제 블로그 보시면 여러 가지 종류의 장미접기가 올라와 있어요.

제가 장미꽃 접기를 좋아하는 터라, 여러 종류로 만들어 봤거든요. ㅎㅎ

 

장미꽃 접기는 어떤 방법으로 접어도

완성작이 예뻐서 기분이 좋더라고요. ^^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다양한 장미꽃 접기가 있으니,

다른 장미꽃 접기도 한번 참고해 보세요~

 

[색종이 접기] 장미 접기 모음! 여러 가지 장미 접는 법

예쁜 선물포장! 깔끔한 선물 상자 만들기 (종이접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