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랄라의 종이접기/크리스마스

눈꽃 종이접기! 별, 눈꽃,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

슈랄라 2020. 12. 16. 19:21
반응형

눈결정, 눈송이 종이접기!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

입체 별, 얼음 결정 색종이접기



안녕하세요.


오늘 날씨가 많이 춥네요.

낮에는 눈도 살짝 내렸고요.


오늘은 이런 겨울 날씨에 딱 맞는 크리스마스 장식 종이접기 가져왔어요.

예쁜 눈꽃, 눈결정 종이접기랍니다.


(종이접기 창작 : 슈랄라 / ⓒ 2020. 슈랄라 월드)


눈 결정, 얼음 결정(아이스 크리스탈) 모양을 종이접기로 만들었어요.

왠지 겨울왕국이 생각나는 종이접기죠? ㅎㅎ


크리스마스에 별 장식으로 써도 참 예쁜 모양이에요.

앞뒤 모두 돌려봐도 똑같은 모양의, 예쁜 입체 종이접기라서 더 좋아요.


그럼 종이접기에 필요한 준비물 먼저 살펴볼게요.


[눈꽃, 눈결정 종이접기 준비물]

색종이 2장 (15cm)

가위


이 종이접기는, 각각 2개의 눈꽃 모양을 접은 다음, 하나로 합쳐서 완성돼요.


저는 구조가 어떻게 되는지를 확실하게 보여드리려고, 색이 다른 색종이 2장을 사용했어요.

그래서 앞뒤 색이 다른 눈꽃이 완성되었어요.



이렇게 앞뒤 색이 다르게 만들어도 예쁘고요,

같은 색의 종이 2장을 사용해서 만들면, 완전히 하나의 볼처럼 보이는 눈꽃, 눈결정이 만들어져요.


저는 하나는 펄이 들어간 펄 색종이로, 

하나는 반짝반짝 화려하게 빛나는 금박 색종이를 이용해서 접어봤어요.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이나, 크리스마스 파티 장식 등으로 사용하면 예쁘겠죠?

앞뒤 모두 같은 모양이라서, 천장 등에 매달아 놓는 장식으로 활용하셔도 좋아요.


그리고 이 종이접기는 만들었을 때, 종이 뒷면도, 눈꽃의 가운데 부분이 되어 겉으로 드러나요.

그러니 앞뒷면 모두 색이 있는 양면 색종이로 접어주시는 게 예뻐요.



만약 트리 장식으로 사용하실 생각이라면, 여기에 끈을 달아주시면 돼요.


리본이나 실 등의 매듭을 묶어서 고리를 만드세요.

그리고 완성한 종이접기 두 개를 서로 맞붙이기 전에, 

하나의 안쪽에 고리를 테이프로 고정시켜 붙인 다음, 

눈꽃의 뾰족한 곳으로 고리를 빼놓아 주고, 

그 다음 종이접기 두개를 붙여주면 돼요.


말로 설명하니 잘 모르실 수도 있지만.. 

종이접기 동영상 보시면, "아 여기 말한 거구나" 하실 거예요. ㅎㅎㅎ


그럼 눈꽃, 눈결정 종이접기! 

동영상 보면서 만들어 보세요~


[눈꽃, 얼음 결정 만들기 동영상]

반응형